SNS에서 26만 명의 사랑을 받은 단짝 고양이,
틴틴이와 팅클이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 한정 박스세트 출시♪
+ 미공개 에피소드 모음집 〈틴틴이와 팅클이의 특별한 하루〉포함
귀염둥이 고양이 틴틴과 팅클의 따스한 일상을 담은 웹툰 〈틴틴팅클!〉이 2022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이하며 미공개 에피소드 모음집을 담은 특별부록과 함께하는 박스세트(1권+2권)로 새롭게 출시됐다. 오직 박스세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부록 〈틴틴팅클! ‘단짝 틴틴이와 팅클이의 특별한 하루’〉는 지금까지 단행본에 공개되지 않은 ‘공기놀이’ ‘달고나’ ‘학원 시리즈’ 등 새롭게 그려진 에피소드들이 수록되어 틴틴팅클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구성이다.
너, 나, 우리 모두의 이야기인
틴틴팅클 추억 일기
상냥하고 다정한 ‘틴틴’, 엉뚱하지만 누구보다 친구를 아끼는 마음이 깊은 ‘팅클’을 비롯해 세상에서 가장 사이좋은 자매 ‘베리’와 ‘미니’, 표현이 서툴지만 다정한 ‘콩물’까지…. 누구라도 보자마자 마음을 몽글몽글하게 만들어줄 사랑스러운 고양이 캐릭터들이 풀어나가는 아기자기한 일상과 공감을 자아내는 추억 이야기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박스세트로 출간되었다.
2019년 네이버웹툰 루키단편선에서 단편 〈고양이편의점〉으로 우리 이웃의 훈훈한 이야기를 고양이 캐릭터에 담아내 많은 찬사를 받으며 데뷔한 난 작가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에서 X세대부터 MZ세대까지 세대를 불문한 사랑을 받는 고양이 만화 〈틴틴팅클!〉을 인기리에 연재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상과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담긴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려줄 예정이다.
틴틴팅클,
서로 달라서 더 특별하고 소중한 우리들
매일매일 미루지 않고 성실하게 방학 숙제를 하는 틴틴과 개학 전날 몰아서 일기를 쓰는 팅클. 급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틴틴과 누구보다 빠르게 식판을 비우고 한 그릇 더 먹는 팅클. 생긴 것부터 습관과 취미까지 둘은 다른 점이 정말 많다. 하지만 똑같지 않기 때문에 보폭을 맞춰나가며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이 틴틴이와 팅클이를 둘도 없는 소중한 친구로 만들어 준다.
틴틴과 팅클 외에도 표현이 서툴러 주위와 어울리지 못했지만 숨은 자신의 장점으로 친구를 사귀게 된 콩물, 성적과 등수보다 현재의 행복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친구를 통해 알게 된 석기, 외모로 놀림 받는 것에 주눅 들지 않고 나답게 행동하기로 결심한 마로 등 명랑한 톤을 잃지 않으면서도 결코 가볍지 않게 어린 시절 누구나 겪어봤을 고민과 갈등을 풀어나간다.
또한 엄마와 단둘이 사는 틴틴, 부모님의 늦은 귀가 때문에 자매 둘만 있는 시간이 긴 베리와 미니, 형제자매가 많은 임자, 할머니와 사는 콩물 등 틴틴팅클 세계에도 삶의 개수만큼 다양한 가족의 모습이 존재한다. 서로 다른 가족 형태의 가짓수만큼 나름의 고민과 갈등이 있지만 행복하고 화목하게 살아가는 가족애에 관한 이야기가 난 작가 특유의 몽글몽글한 색감과 부드러운 펜 터치 끝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