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는 이러면 안 된다고? 그런 게 어딨어!”
★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유쾌한 공주 이야기
공주 이야기는 다 비슷비슷하다. 예쁘긴 하지만 지루하기도 하고, 실제 나와는 거리가 먼 얘기가 대부분이다. 그런 공주들과 전혀 다른 공주 이야기가 나타났다. 어디서 본 듯한 평범하고 동글동글한 인상의 매그놀리아는 용감하게 고정관념을 깨는 공주다. 공주는 검은 옷을 입지 않는다고? 몬스터를 무찌르는 건 공주가 할 일은 아니라고? 그렇지 않다. 예쁜 분홍 드레스를 입은 매그놀리아 공주는 몬스터 알람이 울리면 복면공주로 변신하여 몬스터와 싸우고 염소들을 구한다. 공주, 왕자, 남자, 여자라는 틀 안에 아이를 가두지 않는 자유로운 상상력은 아이들의 마음을 쑥쑥 키워 줄 것이다. 또한 복면공주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개성과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며 씩씩하게, 세상을 도우며 살아가는 새로운 공주 롤모델이 되어 줄 것이다. 여자아이도 남자아이도 모두 좋아할 만한 공주 이야기가 탄생한 것이다.
★ 읽고 또 읽고 싶어지는 이야기의 매력
복면을 쓰고 비밀 임무를 수행하는 공주, 공주의 비밀을 캐는 가발탑 공작부인, 무시무시하면서도 한편으로 좀 모자라서 귀여운 몬스터들, 순진하고 귀여운 더프와 염소들 그리고 사랑스럽고 엉뚱한 공주의 친구들까지. 이 책에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야기의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한편 몬스터를 잡으러 출동한 복면공주 이야기와 성을 뒤지며 비밀을 캐는 가발탑 공작부인의 이야기가 교차 편집되는 이야기 방식은 책을 한 번 펼치면 멈출 수 없는 긴장감과 스릴을 선물한다. 거기에 화려하고 예쁘면서도 왠지 정이 가는 수채화 일러스트까지 더해졌다. 그래서 『복면공주』는 챕터북을 읽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 주기 딱 좋은 책이다.
★ 모험과 용기가 가득한 ‘복면공주’ 시리즈
『복면공주』 시리즈는 뉴베리 아너상 수상자인 샤넌 헤일이 남편 딘 헤일과 함께 쓴 책이다. 첫 권이 출간되자마자 미국 서평 잡지 「커커스리뷰」의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될 만큼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매 권마다 새로운 모험이 펼쳐지면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다.
비밀을 감추려는 복면공주와 비밀을 캐내려는 가발탑 공작부인의 숨 막히는 대결이 펼쳐지는 1권에 이어서 2권에서는 복면공주 이중생활의 최고 위기가 닥친 생일 파티가 공개된다. 복면공주 시리즈는 매번 새로운 모험, 몬스터, 영웅 이야기로 독자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