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라메와 함께 느리게 흘러가는 시간’
나만의 작은 공방에서 만드는 21가지 감성 액세서리
영화 뷰티 인사이드에서 주인공들이 착용하고 나오면서 유명해진 합장매듭 반지, 빈티지한 무드의 나무비즈 반지, 바람에 일렁이는 물결을 닮은 물결무늬 발찌, 뭉게구름을 닮은 뭉게팔찌, 마크라메 액세서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신비로운 원석 목걸이, 제주도의 대표 과일 한라봉을 매듭으로 그려낸 팔찌 등 책에는 총 21개의 감성 액세서리 디자인이 소개되어 있다.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마크라메 조안나’만의 감성을 담은 액세서리는 차분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1장에서는 기존의 마크라메와 차별화된 마이크로 마크라메만의 매력과 기법을 소개하고, 기초 기법은 책에 표시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2장에서는 마크라메 기본 매듭으로 만드는 반지, 팔찌 등을 소개하여 심플한 액세서리를 좋아하는 독자들을 위한 디자인을 가득 담았다. 3장에서는 마크라메 응용 매듭으로 만드는 액세서리를 소개하여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채웠다. 특히 신비로운 원석을 매듭으로 감싸 만드는 원석 목걸이는 ‘마크라메 조안나’만의 감성을 담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21가지 마크라메 액세서리 만드는 방법을 자세한 과정 사진과 동영상 QR로 제공
책의 모든 작품에 자세한 과정 사진과 작가 설명은 물론 동영상을 수록하여 독자들이 작품을 만드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작품 옆에 표시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해당 작품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과정 사진과 직접 옆에서 마크라메 클래스를 듣는 것 같은 친절한 작가 설명을 읽으며 찬찬히 만들다 보면 나만의 감성 액세서리가 완성된다. 과정이 조금 어렵게 느껴지거나 직관적인 정보가 필요한 순간에는 바로 작품 영상을 스캔하여 따라 하면 누구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저자 소개]
김고은
제주도에서 ‘조앤제주’ 브랜드를 운영하며 제주에서 영감을 받아 마크라메 액세서리를 제작하고 있다.
마크라메를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마크라메 조안나’라는 이름으로 마크라메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