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박문각출판에서 '민사소송법 정리 기본강의(제7판)' 개정판 교재가 출간되었습니다.
이번 민사소송법 개정판(제7판)에서도 기존 체계와 마찬가지로 일련의 소송절차 순서대로 법리를 설명하는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여 민사소송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시험을 대비하는 데에 부족함이 없는 최적의 수험서(기본서)가 되도록 보다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본 교재는 2021년까지 치러진 법무사, 법원행시, 변리사시험과 2022년에 치러진 변호사시험 및 법원사무관 승진시험에 출제된 판례를 비롯하여, 2022년 상반기까지의 주목할 만한 중요판례를 모두 반영하였습니다.
아울러 구체적인 판례의 법리가 그려지지 않는 사안에서는 사실관계나 소송과정을 축약함과 동시에 해설이나 보충설명도 간략히 소개함으로써 쉽게 이해하고 정리될 수 있도록 힘을 쏟았다. 또한 판례서로서의 면모에 부합하게 누락된 판례도 보충하여 그 완결을 도모하였습니다. 나아가 중요하고 핵심적인 판례에는 별표(★)를 추가(중요도 별로 가감)하여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민사소송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험을 대비하는 데에 부족함이 없는 최적의 수험서(기본서)가 되도록 보다 많은 신경을 썼으며, 매년 그러하듯이, 본서가 민사소송법을 공부하는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