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영어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뭔가 어지럽고 산만한 영어가 정말로 복잡하기는 한데 절대 무질서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고 얼마나 기뻐했던지...
그 뒤로 그 질서를 찾아가는 노력들을 하다 보니 영어는 어느새 공부가 아닌 보물찾기와 같은 재미를 주는 과목이 되어 있었고 성적도 자연히 안정적인 점수가 나왔습니다. 저에게는 너무도 훌륭한 선생님이 계셨습니다. 그것은 한권의 책이었습니다.
학교에 계신 영어 선생님들은 제가 영어를 이해하는 데(진심으로 죄송하지만) 큰 도움을 주시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영어를 재미없는 과목으로 생각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뭔가 선생님 수준에서의 설명과 많은 동의어들을 열거해 주셨지만 실질적으로 영어를 이해하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영어 공부는 그냥 대학가기 위해, 공부니까, 그래서 한 것입니다. 하기 싫지만 어쩔 수 없어서 한 영어 공부. 그러던 공부가 훌륭한 책 한권을 만나 영어의 구조를 깨우치면서 영어는 공부가 아닌 보물찾기와 같은 놀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수험생들도 저처럼 재미없는 공부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제가 느꼈던 그 즐거움을 느끼도록 이 책을 썼습니다.
출판사 서평
2016년 7.9급 공무원, 소방직, 경찰직 시험대비
- 고급해석기법을 통한 영어 정복
- 수 일치, 특수 구문, 구 동사, 문장 부호 연습
- 독해 비법과 문장 완성을 통해 고득점 획득
고급해석기법은
01 최근 문법 시험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수 일치와 특수 구문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했고
02 구 동사와 문장 부호 등을 다루어 진정한 영어 실력 배양을 꾀했습니다.
03 독해비법은 어려운 지문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토록 하고 문장 완성은 수험생들이 특히 힘들어 하는 내용을 다룸으로써 고득점 획득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교재를 가지고 충실히, 성실히 공부한다면 반드시 영어가 재미있어지고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을 것으로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