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든 사람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많은 사람이 근로 업무에 치우쳐 개인적인 삶을 누리는 것이 사치스럽게 느껴지는 때가 많다. 금수저, 흙수저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우리 사회는 개인의 능력으로 아무리 노력해도 닿을 수 없는 계급이 존재한다는 의식이 팽배하다. 잘살아보자고 허리띠를 졸라매도 전세금을 올려주기가 벅차다. 열심히 일하는데 부자가 되지 못한다. 이 책은 이러한 상황에서 통화량 증가에 따른 화폐가치의 하락, 우량 실물자산의 가치, 인플레이션, 우리나라 부동산의 특수성을 파악해 부자가 되는 법칙을 알려준다. 저축만 하고 있으면 앉아서 손해 보는 구조에서 투자는 통화량 상승에 따른 화폐가치의 하락에서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최소한의 행위다. 나의 직업을 지속하면서 자산을 풍요롭게 늘려주는 시스템, 그리고 안정성·수익성·환금성을 다 잡는 투자법이 바로 갭 투자다. 메인 잡, 소형 아파트 갭 투자, 이에 파생되는 수입원으로 세발자전거 시스템을 구축하자. 부자가 되는 첫걸음이자 투자의 시작은 바로 내 집 마련부터다. 어제는 무주택자였지만, 오늘은 상위 1%, 내일은 슈퍼리치가 되는 방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당장 돈이 없어도 집주인이 될 수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목표가 명확해야 한다. 아파트 3채, 5채, 10채는 결코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 책에서는 고정관념과 편견을 벗고 개방적인 사고로 갭 투자에 관심을 두고 실천하라고 말한다. 돈이 없어도 대출을 활용한 레버리지 효과를 누리라고 한다. 총 7개의 PART로 구성된 이 책은 대한민국에서 부자 되는 법으로 부동산 투자를 소개한다. 그중에서도 소형 아파트 갭 투자를 추천한다. 후반부에는 부동산 투자 Q&A로 구성해 부동산 초보자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많은 사람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는 집값이 과거에는 저평가되었고, 현재는 고평가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과거에도 집을 사기에는 그 당시 소득 수준에 비춰 상당히 어려운 결정이었다. 투자 시기가 끝났다는 말은 과거에도 있었고, 현재에도 있고, 미래에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물가 상승, 인플레이션, 정부 정책 등을 고려했을 때 부동산은 지속해서 상승할 것이다. 부동산 투자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자신이 사는 집 하나가 부동산 투자다. 수십억 원을 가진 부동산 재벌도 모두 자신이 사는 집 하나에서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다. 부자에 가까이 다가갈 것인가, 멀어질 것인가! 선택은 당신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