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낯설고 어려운
청소년들과 어른들을 위한 판타지 수학 소설
『매스매틱스』 1권에서는 주인공이 피타고라스 시대와 유클리드 시대로 각각 전생한다. 피타고라스 시대로 전생한 주인공은 아직 세상에 ‘피타고라스의 정리’가 발표되기 전임을 알고, 무리수의 존재를 설명하려고 하지만, 어떻게 증명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분명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이지만, 무리수와 유리수의 증명에 대한 접근법조차 모르는 자신을 발견한 주인공은 스스로 탐구하고 연구하는 과정을 통해 시험 공부가 아닌 수학의 참 모습을 알아가게 된다.
문과, 이과, ‘수포자’, ‘수학 덕후’까지 누구나 완독!
그 어떤 수학 교양서보다 쉽고 재밌다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에 발맞춰 ‘교양수학’ 도서가 많이 나왔지만, 막상 책을 완독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평소에 꾸준히 수학적으로 사고하지 않았다면 아무리 ‘교양수학’ 도서라도 이해하기 어렵기는 마찬가지다.
『매스매틱스』는 ‘타임슬립’을 소재로 몰입감 있는 전개와 함께 로맨스 요소를 넣어 수학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누구나 단숨에 완독할 수 있다. 본문에서 피타고라스의 정리, 소수와 합성수, 소인수분해, 유리수, 무리수, 함수의 극한 같은 수학적 내용이 나오지만, 이를 이해하지 못해도 책을 읽는 데는 지장이 없다. 이 책의 목적은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과 친해지는 데 있기 때문이다. 물론 끝까지 읽고 나면 수학 공식들과 원리가 기억에 남을 것이다.
대중수학 유튜브 채널 No.1
「이상엽Math」의 ‘고퀄리티’ 강의를 소설로
짤막한 수학 지식부터, 수학史(사), 해석학, 선형대수, 위상수학까지 수학 본질에 집중한 유튜브 채널 「이상엽Math」의 ‘고퀄리티’ 무료 강의는 남녀노소, 문·이과를 막론하고 구독자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으며, 개설 2년 만에 누적 조회 수 520만을 넘겼다. 저자의 수학에 대한 열정과 방대한 지식, 논리정연한 설명이 소설이라는 장르와 만나 선보이는 첫 책 『매스매틱스』를 통해 많은 사람이 수학과 한뼘 더 가까워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