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평가사 회계학은 1차 시험으로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효율을 뽑아 60점에 맞추어서 공부를 해야 하는 과목이다. 이에 본 교재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집필하였다.
첫째,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감정평가사 시험에 적절한 난이도로 집필하였다. 감정평가사 시험에 나오지 않았거나 나오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주제는 과감하게 삭제하여 최소한의 시간으로 60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둘째, 해설을 최대한 자세하게 작성하였다. 객관식 시험은 빨리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르게 풀기 위해서는 그 문제의 핵심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문제의 핵심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설을 작성하였다.
셋째, 말문제보다는 계산문제에 초점을 맞추었다. 말문제는 국제회계기준을 한국어로 번역한 특성상 자주 나왔던 주제를 제외하고는 읽어보았을 때 이해하기가 굉장히 까다롭다. 특히나 2020년도와 같은 난이도가 높았던 시험에서는 말문제 비중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따라서 말문제보다는 계산문제를 중점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말문제는 뒷부분에 배치하였다.
최근 감정평가사 지원자 수의 증가로 난도 상승에 대해 콤팩트한 교재가 불안한 수험생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시험이 아무리 어려워져도 40문제를 모두 어렵게 낼 수 없고 20문제 정도를 어렵게 내는 것이 최대치이다. 결국 콤팩트하게 가져가도 60점을 맞히는 데에는 무리가 없다.
남들이 안하는 어려운 부분을 맞히지 말고 남들도 다 아는 쉬운 부분을 맞히자!!
이 교재를 통해 수험생 여러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2022년 01월
세무사 이 재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