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이다, 이렇게 재미있는 영어책은!
“마이 네임 이즈… 음… 파든?”만 할 줄 알던
글로벌 데뷔 조 아이돌은 어떻게 3개월 만에 영어를 잘하게 됐을까?
수많은 국내 톱 엔터테인먼트가 ‘픽’ 한 영어 고수들이 뭉쳤다!
웹툰처럼 쉽고 재미있는 아이돌 영어 공부법
『아이돌 영어 사용 설명서』는 출간 전부터 화제가 됐던 국내 톱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의 영어 공부법을 담은 책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JYP, 큐브, 브랜뉴뮤직, 위드어스, WM, 그루블린’ 등에서 ‘아이돌 전문 영어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장은경(Tiffany J), ‘태연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그랑사가 OST>, 소유·유승우 <잠은 다 잤나봐요-구르미 그린 달빛 OST>, 김나영 <그 무렵-동백꽃 필 무렵 OST>’ 등 다양한 앨범과 OST 작사 작업에 참여한 YODA, 컬럼비아 대학교 MBA 출신으로 ‘HSBC, 20th Century Fox, Mattel’ 등에서 기업 인수 합병(M&A) 전문가로 근무한 Lisa Park이 뭉쳤다.
왜 아이돌은 영어까지 잘하지?
국내파인데 언제 어디서 영어를 배운 걸까?
데뷔 초에는 영어를 잘하지 못했던 아이돌이 불과 몇 달 만에 팬들과 영어로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10년 넘게 영어 공부를 했지만 말문이 트이지 않는다면 그 해답은 요즘 아이돌의 영어 공부법에 있다.
이 책은 아이돌과 아티스트들이 실제로 공부했던 콘텐츠로, 스토리를 중심으로 ‘말하는 영어’ 실력 향상을 추구한다. 스토리와 더불어 총 96개의 일일 학습으로 구성되었고, 학습 기간은 이 책의 주인공인 리오와 아라가 영어 공부에 집중한 시간과 비슷한 약 4달간이다. 학습 방법 또한 기존의 영어 회화책과 다르다. 웹소설처럼 재미있는 스토리를 먼저 읽기 쉬운 한글 대화문으로 읽어 본 후 일일 학습에 나오는 ‘오늘의 영어 표현’을 본다. 그리고 난 뒤 대화문을 다시 한번 읽으면서 ‘오늘의 표현’에 나온 말이 ‘누가, 어떤 의도를 가지고’ 한 말인지 상황을 파악한다. 다시 한글로 쓴 ‘오늘의 표현’을 영어로 바꿔서 말해 보고, 작가가 미국 현지에서 쓴 ‘진짜 미국식 표현이 궁금해요’를 읽으며 요새 쓰는 영어 표현도 함께 익혀 본다.
영어책인데 왜 한글 대화문을 먼저 읽지?
이 책의 작가들은 현직 아이돌 영어 선생님과 작사가가 들려주는 진짜 음악인들의 스토리를 보며 독자들이 재미있게 읽었으면 하는 바람을 콘텐츠에 담았다. 그래서 끝까지 완독하고 여러 번 다독해서 처음에는 ‘오늘의 표현’ 그다음에는 영어 대화문도 보고 해설 노트의 ‘진짜 미국식 표현’도 읽으며 서서히 영어에 스며들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정말 재미있는 영화 한 편의 영어 스크립트와 비교했을 때 분량이 훨씬 적고 어휘와 표현의 난이도도 쉬워서, 책 한 권을 끝내는 성취감을 맛보기 더 수월하다.
“아라가 음악을 포기하려 할 때 시호가 해준 말과
영어로 좌절했을 때 리오가 해준 말은 공교롭게도 일치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 있어.”
“Everyone starts somewhere!”
저자 동영상 강의 https://www.youtube.com/channel/UCXCI6PnxKz3BUjf38BlVahw/featured
예문 & 대화문 MP3 다운로드 https://bit.ly/3moeY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