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소녀와 소년의 만남이 만들어 낸 아름다운 작품
『선 긋는 소녀』는 10여 년 간 그림 작가로 활동했던 사라 룬드버그가 글과 그림을 함께 작업한 첫 그림책입니다. 독특한 상상력과 흥미로운 묘사로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스웨덴 어로 ‘하얀색’을 뜻하는 ‘비타’라는 이름의 소녀와 영어로 ‘얼룩말’을 뜻하는 ‘제브라’라는 소년이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비타는 도로 한가운데에 하얀 선을 그려 차들이 길을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여느 때처럼 도로를 따라 선을 긋던 중 제브라를 만나게 되지요. ...
더보기
# 한 소녀와 소년의 만남이 만들어 낸 아름다운 작품
『선 긋는 소녀』는 10여 년 간 그림 작가로 활동했던 사라 룬드버그가 글과 그림을 함께 작업한 첫 그림책입니다. 독특한 상상력과 흥미로운 묘사로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스웨덴 어로 ‘하얀색’을 뜻하는 ‘비타’라는 이름의 소녀와 영어로 ‘얼룩말’을 뜻하는 ‘제브라’라는 소년이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비타는 도로 한가운데에 하얀 선을 그려 차들이 길을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여느 때처럼 도로를 따라 선을 긋던 중 제브라를 만나게 되지요. 제브라는 쌩쌩 달리는 자동차들 때문에 길 건너에 있는 친구에게 가지 못해 속상해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제브라를 위해 비타는 도로 중간에 하얀 선을 그려 횡단보도를 만들어 줍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횡단보도의 흑백 줄무늬를 유심히 관찰하고 포착해 내어, 이를 한 소녀와 소년의 만남으로 그린 작가의 독특하면서도 감성적인 이야기가 인상적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선 긋는 소녀』를 보며,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해 나만의 상상을 덧붙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 깊이감과 기발한 상상력이 깃든 스웨덴 그림책
수채화나 디지털 작업으로 이루어진 최근의 그림책들과는 다르게 유화로 완성된 그림책이 깊이감을 선사합니다. 하나의 색이 아닌 여러 색이 어우러진 채색은 다양한 느낌을 전해 줍니다. 또한 높은 탑의 길이만큼 길게 머리를 땋은 소녀의 모습이나 도로 옆으로 튀어나온 여인의 모습, 도로 한가운데에 있는 욕조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 등이 묘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킵니다. 마치 미술관에 걸려 있는 작품들을 감상하는 것처럼 깊이 있고, 진한 여운을 남기는 그림들이 가득합니다.
평온하면서도 기발한 상상력이 깃든 스웨덴 그림책을 만나 보세요!
#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 100% 활용하기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의 모든 유아동 도서에는 음원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책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세요. 눈으로 그림책을 보고 귀로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될 거예요.
영어 음원 QR코드가 수록된 책으로는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그림책 뒤에 수록된 영어 원문을 보며 외국인 전문 성우가 녹음한 영어 음원을 들려주세요. 자연스럽게 영어의 문장 구조와 형태를 체득하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어와 친해진 뒤에는 아이와 부모가 역할을 정해 롤 플레잉을 해 봅니다. 역할에 따라 짧은 대화를 주고받다 보면 영어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고,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영어 문장을 암기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