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숭이와 펭귄의 빛나는 우정을 그린 그림책
『운 좋은 우리 동네 원숭이』는 원숭이 멜빈과 펭귄 피트의 빛나는 우정을 그린 그림책입니다. 멜빈은 늘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운 나쁜 원숭이’라고 말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멜빈이 가게에 가는 날이면 꼭 바나나가 떨어지기 일쑤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공원 같은 곳에 놀러 가면 같이 사진을 찍자고 하거나, 무언가 구경이라도 난 듯이 자신을 쳐다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멜빈은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하지요. 피트는 그런 멜빈을 위로하며, 모두가 너를 보면서 행복해...
더보기
# 원숭이와 펭귄의 빛나는 우정을 그린 그림책
『운 좋은 우리 동네 원숭이』는 원숭이 멜빈과 펭귄 피트의 빛나는 우정을 그린 그림책입니다. 멜빈은 늘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운 나쁜 원숭이’라고 말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멜빈이 가게에 가는 날이면 꼭 바나나가 떨어지기 일쑤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공원 같은 곳에 놀러 가면 같이 사진을 찍자고 하거나, 무언가 구경이라도 난 듯이 자신을 쳐다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멜빈은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하지요. 피트는 그런 멜빈을 위로하며, 모두가 너를 보면서 행복해하고 있다고 이야기해 줍니다. 하지만 멜빈은 피트의 말을 믿지 않지요.
그러던 어느 날, 멜빈과 피트가 다투는 일이 발생합니다. 늘 자신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멜빈 때문에, 피트가 속상한 마음에 버럭 화를 낸 것이지요. 피트가 멜빈 곁을 떠나자, 혼자 남겨진 멜빈은 또 스스로를 자책합니다. 그러다 우연히 바나나를 판다는 표지판을 발견하고 가게로 달려갑니다. 하지만 멜빈이 슈퍼마켓에 도착하자, 슈퍼마켓 주인은 방금 바나나가 다 팔려 버렸다고 말하지요. 멜빈은 실망스러운 마음으로 가게를 나옵니다. 바로 그때, 한 손에 바나나를 든 채 멀리서 멜빈의 이름을 부르는 피트의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죠? 달려오던 피트가 그만 쭉 미끄러져, 바나나가 모두 뭉그러지고 맙니다. 피트는 울먹이는 목소리로 멜빈에게 정말로 너는 세상에서 가장 운 나쁜 원숭이인 것 같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멜빈은 말합니다.
“괜찮아, 네가 날 위로하려고 바나나를 샀잖아.
그래서 난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원숭이야!”
늘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 차 있던 멜빈이 친구 피트로 인해 긍정적으로 바뀌는 모습은 독자들에게 우정이 지닌 위대한 가치를 보여 줍니다. 친구의 긍정적인 말 한 마디와 따뜻한 마음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마저 변하게 한 것이지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친구의 소중함과 긍정의 파급 효과를 깨닫게 해 줄 것입니다.
# 유쾌함이 가득한 동물 마을을 구경하러 떠나 볼까요?
정형화되지 않은 그림과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자아내는 그림책입니다. 생선을 파는 고양이, 채소와 과일을 파는 돼지 등 동물들의 특성에 맞는 재치 있는 가게들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또한 각종 가게에서 파는 식료품의 종류도 자세히 묘사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병원의 모습을 그림으로써 우리 신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동물들이 사는 마을의 모습을 재치 있게 묘사한 『운 좋은 우리 동네 원숭이』를 보며, 아이들과 다양한 역할놀이를 즐겨 보세요. 동물들의 특성도 익히고, 내가 사는 동네의 각종 상점과 기관에서는 어떤 일들을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 100% 활용하기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의 모든 유아동 도서에는 음원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책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세요. 눈으로 그림책을 보고 귀로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될 거예요.
영어 음원 QR코드가 수록된 책으로는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그림책 뒤에 수록된 영어 원문을 보며 외국인 전문 성우가 녹음한 영어 음원을 들려주세요. 자연스럽게 영어의 문장 구조와 형태를 체득하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어와 친해진 뒤에는 아이와 부모가 역할을 정해 롤 플레잉을 해 봅니다. 역할에 따라 짧은 대화를 주고받다 보면 영어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고,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영어 문장을 암기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