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와 아이들의 마음 건강 양육서!
<아이’맘 양육서 그집애들>은 심리학자이자 세 아이를 키우는 아버지, 김동철 박사가 어려운 양육 문제를 더욱 쉽게 풀어나가기 위해 고안한 책이다. 아이의 신체적 발달부터 정서·성향 발달, 그리고 다양한 문제행동까지. 아이를 키우다 보면 끊임없이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이 있다. 아이의 발달은 아이만의 문제가 아니다. 부모도 아이와 마찬가지로 함께 성장해야 한다. <아이’맘 양육서 그집애들>은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의 성장까지도 돕는다. 아동 심리 발달 전문가들이 단순히 하나의 대상만이 아닌 아이와 부모의 마음까지 다각도로 다루었다. 우리 아이들과 양육자인 부모의 마음 모두 케어하는 <아이’맘 양육서 그집애들>. 아이들의 정서, 발달부터 문제행동 그리고 부모가 어떻게 대처하고 양육해야 하는지까지 다룬 양육서이다.
• 현명한 양육, 멀티 양육서!
<아이’맘 양육서 그집애들>은 이미 양육에 대한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 아이에게 어떻게 적용하고 운영해야 할지 궁금한 이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한다. 아동 발달, 학습, 미술치료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를 구성하여 탄탄한 이론은 물론 귀여운 심리지능 캐릭터 퐁푸코 친구들이 등장하는 만화적 요소를 가미해 즐거움까지 더했다. 엄마, 아빠뿐만 아니라 아이도 함께 만화로 즐길 수 있는 ‘멀티 양육서’인 것이다.
<아이’맘 양육서 그집애들 - 문제행동 내현/외현 편>은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우리 아이의 다양한 문제행동에 대해 다루고 있다. 손톱을 물어뜯는 아이, 물건에 집착하는 아이, 거짓말을 하는 아이, 다른 사람의 물건을 말없이 가져오는 아이 등 아이들의 다양한 문제행동을 내현, 외현으로 심도 있게 나누어 상황에 따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부모가 아이의 눈높이에서, 아이의 입장에서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퐁푸코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는 책을 읽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상황을 더욱 객관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는 양육서를 더욱 입체적으로 볼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이처럼 <아이’맘 양육서 그집애들 - 문제행동 내현/외현 편>은 부모와 아이 모두의 심리를 이해하며, 건강하고 현명한 양육법을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