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며 날아다니는 글씨도 30일에 OK,
요령을 알면 누구나 글씨를 잘 쓸 수 있어요!
아이의 학습 능력과 글씨 자신감을 길러주는
하루 15분, 반듯한 글씨 프로젝트
잘 쓰고 못 쓰는 글씨의 차이는 눈에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에요. 글씨는 학습 능력뿐 아니라 집중력, 참을성, 미적 감각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지요. 게다가 아직 아이일 때 반듯한 글씨는 더욱 큰 힘을 발휘해요.
무작정 많이 써본다고 글씨가 갑자기 좋아지는 일은 없어요. 좋은 모양의 글씨와 올바른 연습 요령에 대한 이해가 먼저여야 해요. 이 책은 글씨가 좋아지는 요령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면서 30일간의 글씨 여행으로 이끌어 줘요. 게다가 틀리기 쉬운 맞춤법과 받아쓰기, 명언과 좋은 글 등의 본보기 글씨로 아이의 공부와 인성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게끔 구성했어요. 예쁜 글씨로 낱말 퍼즐, 예쁜 글씨로 끝말잇기, 글씨가 좋아지는 예쁜 그림 그리기 등이 글씨 연습의 흥미를 높여 주기도 하고요.
반듯한 글씨는 평생을 함께할 나의 또 다른 얼굴, 아이의 손에 그 선물을 쥐여 주세요!
글씨가 서툰 아이를 위한 30일간의 글씨 공부
반듯한 글씨가 학습 능력과 집중력을 높여요!
글씨는 손으로만 쓰는 게 아니에요. 머릿속 글자 이미지를 종이에 옮기는 것이기도 하지요. 하루 10분을 연습하더라도 좋은 글자 모양을 생각하며 써야 하는 이유예요. 그리고 선만 반듯하게 잘 그을 수 있어도 글씨가 눈에 띄게 좋아지는데, 이를 위해서는 평소의 노트 글씨보다 2~3배 큰 글씨로, 정성껏 쓰는 연습을 거듭해야 해요.
이렇듯 책에서 알려주는 글씨 연습에 필요한 요령은 딱 3가지예요.
1. 글자의 모양을 생각하며 정성껏 써요.
2. 연필을 바르게 잡으면 글씨가 좋아져요.
3. 선이 반듯하면 글씨가 좋아져요.
좋은 글자 모양을 생각하며 붓글씨를 쓰듯이 정성껏 쓰는 게 핵심이며, 큰 글씨로 연습해야 선 또한 반듯해지는 것이지요. 이밖에 본문에서는 4B와 2B 연필, 삼각연필 같은 필기구에 관한 도움말, 연필을 바르게 쥐는 법, 그림 그리기 연습 등 글씨가 반듯해지는 데 필요한 30일 과정을 알차게 소개하고 있어요.
틀리기 쉬운 맞춤법, 명언명구, 노트 필기 요령 등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글씨 연습!!
책에서 다루는 본보기 글씨는 크게 단정체와 정자체, 경사체인데, 모두 아이의 공부와 인성, 생활 태도에 도움이 되는 단어와 문장으로 구성해 글씨 연습 효과를 높였어요.
글씨 쓰기는 모든 공부의 시작이에요. 글씨에 관한 심리 연구에서도 드러나듯이 반듯한 글씨는 학습 능력과 집중력, 참을성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요. 글자 모양새와 선이 반듯해지는 글씨 연습이 아이의 잠재력을 길러 줘요. 글씨 잘 쓰는 아이가 공부도 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