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부를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학습 만화!
<놓지 마 과학!> 15권 대발매!
1년 만에 정신이가 탐정이 되어 돌아왔다!
JS 과학 탐정사무소 탐정이 된 정신이에게 들어온 첫 의뢰는?
예리한 추리력으로 이야기 속 사건을 해결하다 보면 학습 효과까지 저절로!
2009~2019년 연재된 웹툰 <놓지 마 정신줄!>은 조회 수 28억 뷰가 넘는 초인기 웹툰으로 초등학생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웹드라마까지 만들어지며 나이와 연령을 불문하고 대중적 사랑을 받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 인기에 힘입어 2016년 출시된 <놓지 마 과학!> 학습만화 시리즈는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열 번 넘게 반복해서 읽었다는 리뷰와 더불어, 다음 권 출간을 기다리는 독자들의 독촉이 쇄도할 만큼 반응이 뜨거웠다.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1년 만에 <놓지 마 과학!> 15권이 재정비를 마치고 더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놓지 마 과학!> 시리즈는 현재 100만 부를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학습 만화이기도 하다. <놓지 마 과학!> 15권에서 정신이는 JS 탐정사무소를 차려 탐정이 되었다. 썬더그룹 김 회장의 사라진 마이아사우라의 호박 장식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김 회장의 손녀 앨리스 김이 할아버지의 누명을 벗겨 달라고 정신이에게 의뢰를 하게 된다. 정신이는 아무도 풀지 못했던 사건을 과학적으로 해결해 결국 범인을 찾게 되고 이후 탐정 사무소를 차려 다음 의뢰를 받게 되는데……. 이외에도 <놓지 마 과학!> 15권에는 흥미진진한 사건들과 재밌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놓지 마 과학!> 15권에서는 기존 권과 다르게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여러 증거들을 모아 추리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그 속에서 자연스레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대한민국 대표 학습만화의 완결판인 <놓지 마 과학!> 15권은 학습 정보도 더 많아지고, 내용도 더 알차졌다. ‘정신이의 과학 노트’ 코너에서는 이야기 속에서 다뤄지는 핵심 과학 내용을 정신이가 한 번 더 과학 요점을 정리해 준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최신 교육 과정 등을 포함하고 있는 학습 정보가 가득 담겨 있기 때문에 학습 효과는 저절로 생길 것이다. ‘정신이와 실력 뽐내기 퀴즈’ 코너에서는 아이가 책을 읽고 나서 이야기에 포함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였는지 점검해 볼 수 있다. 사다리 타기, 빈칸 채우기, 초성 맞추기, 4지 선다형 등 단순한 과학 지식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아이가 직접 해 볼 수 있는 워크북 형식이 포함되어 있다. 더불어 <놓지 마 과학!> (개정판)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정신이가 만난 과학자’도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는 과학 교과서의 어느 부분과 관련이 있는지 보여 주는 교과 연계표가 수록되어 있어, 교과 연계표를 보면 과학 공부에 더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럼 이제 과학 천재X탐정 정신이와 함께 첫 사건을 해결해 보러 떠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