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최고 애널리스트 유지웅의
냉철한 산업 분석과 모빌리티 투자에 대한 명쾌한 해답!
“뒤처질 것인가, 따라잡을 것인가
2021년, 진짜 모빌리티는 이제 시작이다!”
★연간 생산량 9,000만 대
★시장 규모 3,000조 원
“거리에 있는 자동차는 모두 전기차로 변할 것이다.
이게 모두 다 돈이다. 천금 같은 기회를 놓칠 것인가?”
미래차의 등장과 함께 자동차 산업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다. 주가도 매순간 변하고 있다. 1950년대 자동차 산업의 대호황기 때와 비교할 수도 없을 만큼 화려하고 거대한 호황기가 오고 있다.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송두리째 변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플랫폼, 승차 공유 등 모빌리티의 영역은 그 끝을 알 수 없을 만큼 빠르게 확장되는 중이다.
이제 지금까지의 자동차 산업 투자 전략은 의미가 없다. 근본부터가 변했다. 산업이 변하고 시선이 변한 만큼 투자 지도도 새롭게 그려야 한다. 말 그대로 판을 다시 짜야 하는 셈이다. 새롭게 전략을 짜는 방법은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에 모두 담겨 있다.
수차례 자동차 업종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되었으며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만 뷰에 달하는 최고 모빌리티 전문가 유지웅이 친절하게 그려주는 투자 지도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펼쳐보길 바란다. 상상하지 못했던 냉철한 산업 분석과 명쾌한 모빌리티 투자 전략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당신만의 투자 전략이 세워져 있을 것이다. 자동차 산업의 대호황기가 당신에게도 대호황으로 작용하길 바란다.
★★★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만 뷰에 달하는 국내 최고 모빌리티 전문가!
★★★ 투자자들이 사랑하고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유지웅 애널리스트의 첫 책!
★★★ 주요 언론사 자동차 업종 베스트 애널리스트 수차례 선정!
우리는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의 출발점에 서 있다. 어떤 스토리가 그려질지 어떤 기업이 승자가 될지 투자자들은 궁금하다. 그런 궁금증을 해결할 책이 나왔다.
-염승환(염블리,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 부장)
세계의 중심은 모빌리티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모든 것이 달라질 혁명 이후의 세상
누가 패권을 잡을 것인가?
현재 주식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는 바로 자동차 섹터, 즉 모빌리티 관련 종목들이다. 여러 매체에선 연일 모빌리티 시장의 미래 발전 가능성과 치솟을 주가를 분석하고 예측한다. 하지만 매체에서 이야기한 자동차 기업에 섣불리 들어갔다가 고점에 물려 팔지도 못하고, 더 사지도 못한 채 발만 동동거리는 사람도 많다.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산업에 대한 이해 없이 시장에 뛰어들었기 때문이다. 오늘과 내일이 다를 정도로 모빌리티 시장은 급변하고 있다. 이런 시장에서 흐름을 읽지 못한다면, 성공적인 투자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바쁜 개인 투자자들이 시장을 분석하고 공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자동차 섹터 최강 전문가인 유지웅 애널리스트가 나섰다. 유지웅 애널리스트는 이 책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를 통해 시장의 과거에서부터 이어지던 흐름을 알려주고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이제 시대의 흐름은 내연 기관 자동차의 퇴장을 요구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연이어 내연 기관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규제를 발표하고 있다. 그만큼 기업과 환경의 연관성이 밀접해지고 있고, 그간의 자동차 산업은 대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전기차 보급률은 점차 늘어 2025년에는 30퍼센트, 2030년에는 50퍼센트가 넘는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그 변화의 시작이 되는 때가 바로 지금이다. 과거 테슬라가 그랬듯 시장에서 살아남는 기업의 주가는 믿기 힘들 만큼 가파르게 변할 것이다. 그 기업들과 동행하기 위해서는 지금이 적기다.
이제 시장은 모빌리티로 재구성된다!
변화는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다
● 그린 정책, 이미 탄소 규제로 인해 전기차로의 전환은 불가피하다
● 자율주행 기술이 현실화되는 미래는 생각보다 그리 멀지 않았다
그럼 어떻게 동행할 기업을 찾아야 할까? 해답은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에 담겨 있다. 모두 6개의 장으로 이뤄져 있는 이 책은 먼저 1장에서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전기차에 관해 다루고 있다. 현대차, 폭스바겐, 토요타 같은 글로벌 자동차 회사부터 우버 같은 유니콘 기업까지, 각 기업의 미래차 개발 전략을 세세하게 다루고 있다.
2장에서는 전기차보다 우리의 삶을 더 혁신적으로 바꿀 자율주행차에 관한 이야기를 풀었다. 구글, 애플 등 엄청난 기업들이 지금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시장을 선점하는 기업은 상상도 하지 못할 만큼의 부를 쌓을 것이다.
3장과 4장에서는 이후 기존 자동차 산업이 관여하지 않았던 새로운 영역에 관해 다뤘다. 엔터테인먼트, 승차 공유, 딜리버리 등 산업을 관통하는 플랫폼과 도로를 넘어 하늘로 영역을 넓힌 항공 모빌리티까지 주제를 넓혔다. 먼 미래의 이야기 같아 보이지만 2025년이면 상용화가 예정되어 있다.
5장에서는 다시 시선을 자동차 산업 안으로 옮겨 다양한 부품 업체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자동차 제조사보다 파워가 센 글로벌 부품 업체부터 자율주행 부분에서 앞서나가는 중인 부품 업체까지 모두 다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6장에서는 현재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7개 기업을 낱낱이 해부했다. 여기에는 테슬라, 리프트처럼 유명한 기업도 있지만,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기업도 있을 것이다. 떠도는 이야기가 아닌 진짜배기 정보들이 담긴 만큼 새로운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여기에다가 더해 모빌리티 유망 종목 20개를 엄선해 부록으로 담았다. 자세한 기업의 정보와 현재 주가 동향, 가치 분석까지 더해 실질 투자자들을 위한 최고의 지침서가 되기에 충분하다.
● 실질투자자를 위한 7개 선도 기업 심층 해부!
● 국내, 해외 종목을 모두 담은 모빌리티 기업 Top pick 20!
솔직 대담한 통찰력. 윤지호 센터장
주린이들의 선생님. 염블리 염승환 부장
자동차 업계 권위자. 김필수 교수
강력 추천!
예나 지금이나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혁명이 일어나면 사람들의 반응은 두 부류로 나뉜다. 흐름에 올라타는 사람과 올라타지 않는 사람. 그리고 흐름에 올라타는 사람은 세상의 변화를 새로운 기회로 만든다. 과거 스마트폰, 인터넷 등이 등장했을 때처럼 말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흐름에 올라탄 사람이 항상 기회를 맞이하는 것은 아니다. 어떤 흐름, 즉 누구와 동행하느냐가 성패를 좌우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지금의 모빌리티라는 변화를 기회로 만들고 싶다면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를 펼쳐라. 당신을 새로운 기회로 이끌어줄 트렌드와 인사이트가 여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