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현이형처럼! 3단계 투자법 따라하기!
월 33만원 초우량주가 10년 후 부를 좌우한다!
이 책은 크게 3단계 투자법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① 단계는 생애주기별로 주식계좌를 3개로 쪼개는 방법에 대해서, ② 단계는 월 33만원 초우량주를 연금저축펀드 계좌에 사들이자는 내용을, ③단계는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미국과 한국 6:4 비율로 초우량주만 골라서 매수하자고 권유한다.
① 단계 - 주식계좌는 3개로 쪼갠다!(연금계좌/미국계좌/국내계좌)
② 단계 - 월 33만원 강제저축 투자를 시작한다!(연금계좌 연 66만원 환급)
③ 단계 - 여유자금이 생기면 초우량주에 묻어 둔다!(미국과 한국 6:4 비율)
저자는 시가총액순으로 초우량주만 골라 투자했더니 결국 시중에서 판매하는 주요 ETF 지수를 추종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사회초년생은 종목을 고르는 수고를 할 필요 없이 연금계좌에 □ KBSTAR미국나스닥100(30%) □ TIGER미국S&P500(30%) □ TIGER TOP10(40%)를, 고액연봉자는 IRP 퇴직연금 계좌를 추가로 개설하여 □ TIGER TOP10(100%)를 포트폴리오에 담는 것을 추천한다.
중단기 목돈마련을 위한 투자로는 중개형 ISA계좌가 적합하며, 성장주, 배당주, 리츠 등을 소개하고 있다.
초보자라면 저자가 말한 대로 증권사 계좌부터 개설하고 다시 3개로 쪼개자. 이 책에는 각 계좌별로 투자에 적합한 종목을 제시하고 있어 바쁜 월급쟁이들에게 유용하다.
연금으로 주식투자를 한다고? 최대 연 66만원 환급?
퇴직연금(DC/IRP), 연금저축펀드, 중개형 ISA까지 총망라!
정부는 주식투자 활성화를 위해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연금저축펀드 계좌에 주식을 사들이면 최대 연 66만원 세액공제는 물론, 배당소득세 면제 등을 제시한다. 또한 중개형 ISA계좌로 주식투자를 하면 원금 범위 내에서 자유입출금 허용은 물론, 미국 등 해외지수를 추종하는 ETF 투자 시 비과세 혜택을 주고 있다.
이 책은 [봉현이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대로 따라하면 초보자도 쉽고 안전하게 주식투자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