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대의 필수 언어, 코딩!
코딩 교과 과정 완벽 대비!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하면서 이제는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생활 혁명’이 있습니다.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키오스크, 혈관에 들어가 몸의 상태를 확인하고 암세포를 제거하는 나노 로봇, 운전자가 없는 자율 주행 자동차 등입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부터는 지능이 고도화된 로봇, 즉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을 대체하거나 인간의 일을 돕습니다. 기계와 인간이 전보다 더 서로의 일에 관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로봇과 소통하는 능력인 ‘프로그래밍’과 ‘코딩’ 능력이 이전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이 책은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이 어떻게 하면 어렵지 않고 즐겁게 코딩을 배울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코딩맨 강민이, 그리고 코딩 특공대와 함께 신나는 어드벤처로 떠나 보세요. 어렵고 생소하기만 했던 코딩이 훨씬 친숙해져 있을 것입니다.
더 깊어지고 풍부해진 스토리!
코딩맨, 신나는 코딩 어드벤처로 떠나다!
《코딩맨 어드벤처》시리즈에서는 코딩맨 유강민이 버그킹에 이어 베일에 싸여 있는 미스터리한 악당을 마주하게 됩니다. 버그킹에게 납치되었다가 실종된 사람들의 존재를 알게 되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악당들의 무시무시한 음모가 드러납니다. 디버깅 본부는 납치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코딩맨을 포함한 ‘코딩 특공대’를 결성합니다. 코딩 특공대는 폐허가 된 버그킹덤에 가서 납치된 사람들에 대한 단서가 있는 데이터들을 가져오라는 첫 임무를 완수합니다.
코딩 특공대는 모두 엄격한 코딩력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강민, 예린, 환희, 레이카 그리고 새로운 등장인물인 아리와 호동이! 코딩 특공대는 과연 버그킹덤에서 무사히 데이터들을 가져올 수 있을까요? 정체를 알 수 없는 새로운 악당은 과연 누구일까요?
《코딩맨 엔트리》와 이어지는 거대한 스토리! 그리고…… 더욱 강력한 악당의 등장!
《코딩맨 엔트리》시리즈에서는 어느 날 갑자기 프로그래밍 블록이 눈에 보이는 능력을 갖게 된 주인공 유강민과 인간을 향해 거대한 음모를 꾸미는 버그킹 간의 흥미진진한 대결 구도가 주를 이뤘습니다. 이번 《코딩맨 어드벤처》시리즈에서는 돌아온 코딩맨과 버그킹의 기원이 된 코딩족과 버그족의 이야기, 그리고 버그킹보다 훨씬 거대하고 강력한 악당들의 존재가 드러나게 됩니다. 《코딩맨 어드벤처》와 함께 더 깊어진 세계관과 더 풍부해진 스토리를 만나 보세요.
“만화 속 개념”에서 4차 산업 혁명 필수 개념을 쏙쏙!
“만화 속 개념”에서는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학습 개념을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소프트 로봇, 웨어러블 로봇, 햄스터 로봇과 센서, 생체 모방 로봇 등 코딩에 관한 호기심을 이야기 속 인물들과 함께 풀어 나가 보세요.
“코딩맨 워크북”에서 이야기 속 인물들처럼 직접 코딩을 척척!
본문 곳곳에 엔트리 블록 코딩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코딩맨 워크북”에서는 본문 속 블록 코딩을 변형 또는 응용한 코딩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코딩맨 워크북”에서 직접 문제를 풀며 코딩을 경험하고 실전 감각을 길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