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3학년이 되기 전 꼭 알아야 할 기초 파닉스와 영단어 250여 개를 한 권으로 끝내는, 우리 아이 첫 영단어 학습 프로그램!
“초등학교 입학 전후부터 영어 단어 공부를 체계적으로 시키고 싶은데, 어떤 단어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요.”
“영단어 교재라는데 얄팍한 놀이 학습 책이거나 처음부터 한꺼번에 많은 단어를 익히게 돼 있는 책들이라 보기만 해도 어렵게 느껴져요.”
[해결! 첫 영단어 쓰기]는 이런 학부모님들의 처음 영단어 공부 갈증과 궁금증에 답을 드리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시중에 많은 영단어 교재가 있지만 영단어 공부를 이제 막 본격적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7~9세 아이의 기초 학습력과 외국어 습득 능력, 정서까지 세심히 배려한 교재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이에 해결책 콘텐츠 연구소에서는 이 연령대 아이들이 어떻게 하면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영단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을까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1년 여의 방대한 기초 자료 수집, 연구 개발 및 적용 단계를 거쳐 [해결! 첫 영단어 쓰기]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영어 공부의 첫걸음은 영단어를 익히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영단어부터 익히는 게 좋을까요? 영어 단어를 처음 공부할 때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사물들 중 아이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철자가 복잡하지 않은 단어를 먼저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결! 첫 영단어 쓰기]에는 이제 막 알파벳을 뗀 아이들에게 친숙한 주제별 필수 영단어 250여 개가 실려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영단어를 처음 공부할 때 무작정 여러 번 쓰기만 하는 단조로운 방법에서 벗어나 그림을 그리고, 단계별로 따라 쓰고, 재미있는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단어의 철자와 의미를 익힐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책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제별 필수 어휘 수록
파닉스 필수 어휘 약 110개, 14가지 주제별(기초 형용사와 동사 포함) 필수 어휘 140개 수록
2. 체계적인 따라 쓰기 활동
순서대로 따라 쓰기, 점선 따라 쓰기, 스스로 써 보기 등 단계별 쓰기 활동을 통해 바르고 정확한 쓰기 연습 가능
3. 다양한 연습 문제로 복습
선 긋기, 단어 찾기, 퍼즐 완성하기 등 재미있는 문제를 풀면서 학습한 내용 다지기
우리 모두 이름이 있듯이 우리 주변에 있는 사물들도 이름이 있습니다. 단어를 공부하는 즐거움은 사물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알아 가고 그 이름을 불러 준다는 데 있습니다. 새로운 친구를 만나면 이름을 묻고 친해지듯 우리 주변에 있는 사물이나 물건 등의 이름을 알게 되면 우리를 둘러싼 세상이 좀 더 가깝고 친숙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 책이 영단어를 처음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앞으로 더 넓은 영어의 세계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7, 8, 9세에게 최적화된 우리 아이 첫 영단어 학습, 30일 완성 프로그램!
[해결! 첫 영단어 쓰기]로 공부하면 이런 점이 좋아요!
1. 110개의 단어로 기초 파닉스 공부 끝내기
파닉스란 영어 단어의 소리와 발음을 공부하는 것을 말해요. 이 책에서는 파닉스를 공부할 때 가장 자주 접하는 단어 110개를 먼저 학습합니다. 이 단어만 익히면 영어 단어의 70% 이상은 소리 내어 읽을 수 있어요. 알파벳 모음 5개, 자음 21개의 개별 소리를 공부한 후 단어의 주요 첫소리와 끝소리로 자주 나오는 소리 패턴 18개를 익히면 처음 보는 영단어도 자신 있게 읽고 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각 페이지 상단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원어민 선생님이 읽어 주는 영단어 음원을 들을 수 있어 보다 정확한 발음을 익힐 수 있어요.
2. 주제별 필수 단어 140개로 영어 실력이 쑥쑥!
아이가 생활 속에서 가장 자주 접하는 단어를 나의 몸, 우리 집, 동물, 옷, 과일, 음식 등 11개의 주제로 나누어 공부해요. 주제별로 비슷한 단어를 함께 배우면 좀 더 빠르고 쉽게 익힐 수 있어요. 주제별 단어를 다 공부하고 나면 내 기분과 감정을 표현하는 형용사와 동작이나 행동을 나타내는 동사 표현을 공부해요. 가장 기초적인 형용사와 동사 표현을 선별했으니, 이 어휘들만 잘 익혀도 앞으로 영어를 말하고 읽고 쓰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각 챕터 시작 페이지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원어민 선생님의 단어 발음을 들을 수 있어요.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하면 영단어 실력이 한층 더 쑥쑥 자랄 거예요.
3. 따라 쓰다 보면 외워지는, 체계적인 단어 쓰기 연습
단어 철자를 외우기 위해서는 여러 차례 써 봐야 합니다. 하지만 영단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같은 단어를 여러 번 쓰게 하는 것은 힘들고 어렵습니다. 이 책은 단순 반복적인 쓰기 연습에서 벗어나 글자 안쪽으로 따라 쓰기, 점선 따라 쓰기, 점 따라 쓰기, 스스로 써 보기 등 단계별 쓰기 활동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이가 자연스럽게 철자를 외우게 되는 것은 물론, 글씨체가 바르고 예뻐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4. 재미있는 연습 문제를 풀면서 단어 복습하기
영단어를 오래 기억하는 방법은 한 번 공부한 내용을 테스트하고, 모르는 것은 다시 복습하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각 주제별 단어 학습이 끝난 후 복습을 위한 연습 문제를 제공합니다. 선 긋기, 단어 찾기, 단어 퍼즐 완성하기, 문장 완성하기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단어의 뜻과 철자를 확실히 익혔는지 점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