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싫어하는 아이가 확 달라졌어요!’
우연히 시작한 ‘3행시 일기쓰기’의 놀라운 성과!
한 초등학교 선생님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시작된 ‘3행시 일기쓰기’. 글쓰기 숙제를 안 하던 아이들이 오늘 3행시 주제가 뭐냐고 물어볼 정도로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어요. 교육현장에서 검증된 글쓰기 수업이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시리즈로 전격 출간되었습니다.
초등학생이 쓰고 싶은 3행시 주제 엄선!
매일 3행시를 쓰면 100일 후 글쓰기 도사!
글쓰기를 숙제로만 생각하면 좋은 글이 안 써져요. 아이 스스로 쓰고 싶게끔 옆에서 도와주는 게 필요해요. 3행시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저마다 다르게 쓸 수 있어서 좋아요.
이 책은 초등학생이 쓰고 싶은 3행시 주제를 엄선해서 초급(1~2학년), 중급(3~4학년), 고급 (5~6학년) 별로 100개씩 담았습니다. 3행시 주제마다 ‘꼬막상식’을 덧붙여서 글쓰기 소재를 풍부하게 해놓았어요. 부담 없이 하루 10분, 3행시를 쓰다 보면 누구나 글쓰기 도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꾸준함의 기적을 선물하는 온오프 학습 프로그램
❶ 3행시 쓰고 → ❷ 스티커 붙이고 → ❸ 백일장 도전
<뿌듯해 3행시 일기쓰기> 시리즈는 아이들이 100일 동안 꾸준히 쓸 수 있도록 온오프 학습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❶ 오늘 3행시 일기를 다 썼다면 ❷ 부록으로 제공된 스티커를 붙일 수 있어요. ❸ 자신이 봐도 잘 썼다고 생각하는 3행시가 있다면 사진을 찍어 ‘뿌듯해 백일장’에 도전할 수 있지요. 다른 아이들은 어떻게 썼는지 엿보면서 백일장의 장원이 되기 위해 승부욕을 불태울 수 있답니다.
이렇게 100일 과정을 다 끝마쳤다면 책 마지막에 수록된 표창장을 수상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표창장을 받은 어린이는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을 거예요.
원고지 사용법도 알게 되는 ‘3행시 일기쓰기’
국내 최초 특허 출원 신청!
<뿌듯해 3행시 일기쓰기>는 원고지에 씁니다. 요즘 아이들은 컴퓨터로 문서를 작성하기 때문에 원고지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각종 논술 시험에서 원고지를 사용하므로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원고지 쓰기를 하다보면 맞춤법, 띄어쓰기, 문장부호 사용법을 자연스레 알게 되고 글씨도 예쁘게 써집니다. 초, 중, 고급 별 원고지 본문 구성은 국내 최초 특허 출원을 신청했어요. 학년 별 난이도에 맞춰 원고지 사용법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