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자두야!!> 올컬러 스페셜판!
<안녕 자두야 시즌3> 애니메이션 투니버스 방영!!
원작 [안녕?! 자두야!!]
YWCA 좋은 만화책 선정!!
<2004 오늘의 우리 만화상> 수상!!
<2009 대한민국 콘텐츠어워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엄마와 아이가 친구되는 좋은 만화”
엄마, 아빠의 어린 시절을 만나게 해 주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가족 만화. 잠시 잊고 살았던 시절의 즐거움과 슬픔. 그리고 진한 감동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 보았습니다. 아이와 부모님이 같이 읽으면서 그 추억을 떠올리며, 자칫 지나칠 수 있는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내용 소개
응가와 목욕
자두는 길을 가다가 꼭 똥을 밟는다. 정말 지저분하고 싫은 똥을 왜 자꾸 밟게 되는지…. 게다가 똥은 마치 자두 뒤를 쫓아다니는 것처럼 여기저기 나타나는데?
불우이웃을 도웁시다!
추운 겨울에도 학교 앞에서 신문을 파는 오빠들. 자두와 친구들이 그 오빠들을 돕기 위해 모금 운동을 시작하는데…!! 역시 세상에 공짜는 없나봐요~~!!
내 짝꿍
짝꿍을 바꾸는 날, 자두는 기대하던 멋진 짝꿍이 아닌 지저분하고 다리를 저는 성보랑 짝이 되고 말았다. 평강공주와 바보온달이라고 놀림 받은 자두는 성보가 너무너무 싫었지만….
엄마의 빈자리
외할머니가 아프셔서 집을 비우게 된 엄마 대신 자두가 동생들을 돌봐야 하는데…. 믿고 있던 아빠는 얼굴 보기도 힘들고…. 자두가 선택한 최후의 수단은?
외할머니댁에 가다
자두네 유일한 피서지인 시골 외할머니댁으로 출발한 자두네 가족. 그 여행길은 길고도 지루했지만 자두 남매는 즐겁기만 하다. 드디어 도착한 시골!! 그런데 자두 앞에 기다리고 있는 것은…?
엄마, 내 세뱃돈 어디 갔어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올해도 어김없이 세뱃돈을 왕창 벌 수 있는 장기자랑대회는 시작되고…. 화려한 노래와 댄스로 당당하게 1등을 차지한 자두!! 어?! 근데 세뱃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