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아 줘! 심심해! 유튜브 보여 줘!” 이제 아이의 보챔에 당황하지 마세요.
심심쟁이 아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 ?아이 중심 창의 놀이?가 있으니까요.
엄마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제대로 된 아이 주도 놀이책!
엄마는 최소한의 재료만 준비해 주세요. 손재주도 필요 없어요.
책을 펼치면 꼬물딱꼬물딱, 아이의 신나는 놀이 시간이 시작됩니다.
아이의 놀이에 개입하는 엄마표 미술 놀이는 NO! 아이가 직접 만들고 부모가 함께 노는 건 OK!
놀이의 중심을 아이에게 두면 엄마표 미술 놀이도 달라집니다.
아이 스스로 책을 펼쳐 즐겁게 몰입해서 놀 수 있는 《아이 중심 창의 놀이》. 즐겁게 놀다 보면 신체 발달, 언어 발달, 인지 발달, 사회성 발달, 정서 발달, 창의성 발달은 덤으로 따라옵니다.
이 책에는 장난감 놀이, 상상 놀이, 몸 놀이, 창작 놀이(그리기와 만들기), 요리 놀이, 오감 놀이(청각과 촉감), 인지 놀이, 탐구 놀이, 자연물 놀이 총 11가지 놀이 영역에 주요 놀이 100가지, 확장 놀이 60가지를 포함하여 모두 160가지 놀이가 실려 있습니다. 비단 3~7세 미취학 아이들뿐만 아니라 언니, 오빠들도 즐거워할 만한 놀이들입니다. 진정 아이를 위한다면 엄마 주도의 놀이가 아니라 아이 주도의 놀이가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책을 펼치고 아이와 함께 페이지를 넘기며 아이가 제일 흥미를 보이는 놀이부터 하나씩 골라서 해 보세요.
“특별한 준비물이나 손재주가 필요하지 않아요.”
“사진만 보고 따라 해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아이가 더 좋아해요. 직접 책을 펼쳐 만들어 노네요.”
“활용도가 높아요. 다른 책의 활용도가 20~30%라면 이 책은 90%는 되는 것 같아요.”
“어린아이들뿐만 아니라 초등 1, 2학년 아이들이나 선생님이 모둠 활동에 쓰기에도 좋겠어요.”
이 책을 미리 읽은 부모들의 추천사에 드러난 것처럼 엄마는 최소한의 재료만 준비해 주세요. 책을 펼치면 꼬물딱 꼬물딱, 아이의 신나는 놀이가 시작됩니다. 몰입하는 놀이의 엄청난 창조의 효과를 이제 직접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