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은 불행한 결혼의 끝, 행복의 출발점!
두 번의 이혼을 겪은 저자가 여러분의 이혼을 응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결혼은 성공, 이혼은 실패라고 말한다. 물론 이혼이 결혼의 실패인 것은 맞다. 하지만 인생의 실패는 아니다. 두 사람이 하나의 가정을 이뤄 행복해지기 위해 결혼한다. 그러나 막상 결혼생활은 행복하지만은 않다. 불행한 결혼의 끝은 이혼이다. 그렇다면 이혼은 행복의 시작일 수 있다. 불행한 결혼을 끝내려면 용기가 필요하고 이혼이 행복의 시작이 되려면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
두 번의 결혼과 두 번의 이혼을 경험한 저자는 이 책에 그 과정을 솔직하고 담담하게 털어놓고 있다. 저자는 결혼이 불행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나의 기준에 맞게 상대가 변하길 바라기 때문이며, 내가 먼저 변하는 것이 빠르다는 생각이 결혼과 이혼이라는 숙제를 지혜롭게 해결하는 열쇠라고 말한다. 결혼과 이혼이라는 인생 일대의 이벤트를 맞닥뜨린 여러분을 응원하는 따뜻한 내용을 책에 담았다.
결혼 사용설명서이자, 이혼 행복지침서!
외로움과 두려움을 이겨내야 비로소 이혼이 행복하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장에서는 이혼이 답인 상황에서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 상황을 벗어날 방법은 이혼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2장은 가족과 경제적인 이유 등 이혼을 회피할 핑곗거리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저자가 건네는 조언이다. 두려움을 이기고 이혼이라는 번지점프를 시도해서 자기 자신이라는 진정한 사랑과 마주하라는 내용이다. 3장과 4장은 이혼을 선택하기 전에 현실적으로 꼭 고민해야 하는 7가지를 짚어주고, 타인의 따가운 시선, 불효하는 게 아닌가 하는 염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저자의 경험과 주변 사례를 들어 상담해준다. 5장은 이혼을 선택한 사람들을 향한 저자의 따뜻한 위로다. 자기 연민에 빠지지 말고 이혼을 기회로 행복하게 자신을 사랑하며 살라고 말한다. 결혼과 이혼문제로 고민이라면 결혼 사용설명서이자 이혼 행복지침서인 이 책으로 용기를 얻고 위로를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