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종부세 폭탄 현실화,
2021년 종부세 핵폭탄! 지금부터 대비하라!
2020년 종합부동산세(종부세) 폭탄이 현실화됐다. 종부세 폭탄은 올해 집값이 많이 오른 데다, 집값 현실화율을 높이기 위해 공시가격도 크게 올려 어느 정도 예상됐다. 하지만 실제로 종부세 고지서를 받아든 당사자들은 당혹감에 술렁이는 분위기다. 특히 올해 첫 종부세 납부 대상인 공시가격 9억 원이 넘는 공동주택을 보유한 1주택자, 강남권 주택 보유자, 다주택자들은 종부세 폭탄을 실감하고 있다.
2021년에는 이러한 종부세 폭탄의 위력이 더욱 강력해질 예정이다. 종부세율이 더 오르고, 공시가격 현실화율과 공정시장가액비율이 더 높아지기 때문이다. 세부담이 올해의 3배에 육박할 예정이어서 2021년 종부세는 핵폭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이 책은 ‘주택 수 줄이기’와 ‘공시가격 낮추기’ 등 2021년 종부세 핵폭탄에 대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종부세 핵폭탄, 맞을 것인가? 피할 것인가?
대비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
절세전문가인 저자는 이 책에서 내년 종부세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전까지 종부세 핵폭탄을 피할 수 있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절세 전략을 제안한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됐으며 1장에서는 보유세란 무엇인가, 국민연금도 연말정산을 하는가, 조정대상지역이 되면 바뀌는 것은 무엇인가 등 생활 속 세금상식을 알기 쉽게 풀어서 소개한다. 2장부터 4장까지는 재산세, 종부세, 보유세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4장에서는 ‘주택 수 줄이기’와 ‘공시가격 낮추기’등 종부세 절세 플랜을 제안한다. 5장에서는 저자가 제안하는 종부세 절세의 핵심 포인트인 임대주택 관련 내용을 다뤘다. 확 바뀐 종부세 내용을 이해하고, 세부담이 커진 종부세에 잘 대처할 수 있는 최고의 절세 전략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