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은 어떻게 홍차 제국의 수도가 되었나?
런던 관광의 필수코스, 애프터눈 티 체험
홍차의 나라 영국, 그 수도인 런던에는 수백 개의 티룸이 성업 중이다. 고급 호텔들마다 티룸이 설치되어 저마다 최고를 내세우는 애프터눈 티를 선보이고 있으며, 애프터눈 티만을 전문으로 하는 개별 티룸들 역시 도처에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애프터눈 티를 내세운 관광버스와 유람선이 운행되고, 주요 관광지마다 홍차 관련 샵들이 즐비하다. 런던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화려하고 품위 있게 가꾸어진 공간에서 즐기는 오감 만족 홍차 한잔의 매력을 거부하기 어렵다. 차가 생산되지도 않는 영국은 어떻게 세계의 홍차 산업을 선도하는 제국이 되었을까? 런던의 유명하고 특색 있는 티룸들을 직접 발로 찾아 그 실상을 확인하고 내면까지 들여다보았다.
홍차 천국 런던의 매력 넘치는 티룸 이야기
1년 365일 관광객들로 붐비는 런던은 티룸의 도시이기도 하다. 애프터눈 티는 영국 관광상품의 핵심이자 런던의 자랑이다. 실제로도 티룸의 원형과 최첨단 모형을 모두 런던에서 만날 수 있다. 왕궁과 귀족들의 성에서 즐기는 역사가 담긴 홍차, 정원의 나라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티가든에서 즐기는 향기로운 애프터눈 티, 최고급 호텔에서 만나는 귀족문화로서의 티와 티푸드, 젊음의 거리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홍차 한잔의 여유는 런던을 방문하는 모든 이방인들의 꿈이다. 실제로 런던에 가기 전에, 어떤 티룸을 방문할지 이 책을 통해 먼저 알아보자. 어떤 스타일의 티룸이나 홍차를 원하든, 런던에는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런던 홍차를 즐기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런던의 티룸과 애프터눈 티는 세계인들의 로망이 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티룸들을 돌아볼 수는 없으니 기준을 세워 목적지를 결정해야 한다. 접근성, 분위기, 가격, 차와 티푸드의 종류 및 품질, 해당 티룸의 역사와 스토리 등 사전답사로 파악해야 할 모든 정보를 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애프터눈 티 테이블과 티룸 사진들은 가장 최근에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것이다. 실제 런던에서 체험하는 것보다 더 다양하고 즐거운 애프터눈 티 체험을 책으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