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원하던 길을 가고 있는가?
인생의 방향과 의미를 묻는 당신에게 전하는 특별한 조언!
인생을 바라보는 여덟 가지 새로운 방법
지금까지 믿어온 성공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라!
성공을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한마디로 규정하기는 힘들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각자가 정해 놓은 안정, 성공, 재산이 기준이 있을 것이다. 재산 목표치를 설정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로 충분할까? 좀 더 넓은 의미로 성공을 바라볼 수는 없을까? 돈이나 권력, 사회적 지위 같은 것으로만 성공을 재야 하는 걸까?
이 책 『여덟 가지 인생 질문』은 나만의 이야기, 우정, 감사, 용서, 성공과 실패, 위험 감수, 노력, 유산이라는 여덟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인생의 방향과 의미를 찾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 더글러스 홀러데이는 조지타운대학의 경영학 교수로, 인생과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을 재정의하고 이를 이루는 방법을 오랫동안 가르쳐 왔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인생의 목적과 의미를 찾는 당신에게 이 책이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해 줄 것이다.
성공은 환상이다!
그 뒤에 가려진 더 소중한 가치를 찾아라!
이 책은 더 큰 의미를 지닌 삶으로 가는 진정한 길을 제시한다.
_AOL의 공동 창립자 스티브 케이스
서른다섯이라는 젊은 나이에 마인크래프트를 25억 달러에 매각하고 할리우드 언덕에 7천만 달러짜리 대저택을 구입한 마르쿠스 페르손. 그는 이제 꿈꾸던 삶을 살게 되었다. 당연히 그렇지 않겠는가?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그가 트위터에서 공유한 정서 상태는 ‘우울’과 ‘고독’이었다. 세계 최대 글로벌 자산관리 기업의 최고경영자로 전 세계 투자자들의 찬사를 받은 글로리아 넬룬드. 하지만 협상장을 떠나는 순간 성과를 함께 축하할 사람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러고는 자신의 오늘이 ‘텅 빈 성공’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페르손과 넬룬드의 경험이 특별한 것은 아니다.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도 성공했다고 느끼거나 행복감을 얻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도 우리는 페르손이나 넬룬드 같은 사람들을 동경한다. 왜일까? 여러 면에서 그들은 성공의 꿈을 이룬 사람을 대변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일까? 앞으로 우리는 무엇을 위해 살 것이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이 책 『여덟 가지 인생 질문』은 성공을 재정의하고, 삶에서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의미와 목적을 찾는 법에 대해 꼭 필요한 레슨을 전하는 조언서다. 저자 더글러스 홀러데이는 조지타운대학의 인기 있는 MBA 교수이자 백악관 고문을 역임한 인물로, 지난 40년간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인생과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에 관해 가르쳐 왔다. 홀러데이 교수는 이 책에서 물질적 성공 뒤에 가려진 더 중요한 가치들에 대해 언급하며 목적과 의미가 있는 삶을 살라고 조언한다.
공허한 성공이 아닌
목적과 의미가 있는 성공을 추구하라!
누구에게나 삶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우선순위가 있을 것이다. 누군가에게는 1순위가 돈일 수도 있고, 명예일 수도 있으며, 사회적 지위일 수도 있다. 그렇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성공의 범주 안에 돈, 명예, 사회적 지위는 빠지지 않고 자리한다. 그리고 이것을 얻었을 때 우리는 ‘성공’했다고 말한다. 그런데 이것이 과연 진정한 ‘성공’일까? 홀러데이 교수가 말하는 성공은 그보다 훨씬 넓고 커다란 것을 포함하고 있다.
슬프게도, 돈과 명성을 쫓아 성공한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곳에서 성공을 누리지 못한다. 페르손과 넬룬드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이제는 좀 더 넓은 관점에서 성공을 바라볼 필요가 있다. 이 책은 그 넓은 관점에서의 성공에 ‘나만의 이야기’, ‘우정’, ‘감사’, ‘용서’, ‘성공과 실패’, ‘위험 감수’, ‘삶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 ‘유산’이라는 여덟 가지 가치를 넣는다. 주변 사람들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들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는 우정, 좋은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진심으로 고마워하는 감사, 다른 사람의 기준이 아닌 스스로의 기준으로 성공과 실패를 정의하는 기준, 다른 사람에게 유산을 남기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 이런 것들이 바로 저자가 말하는 의미와 목표가 있는 진정한 ‘성공’이다.
길은 항상 열려 있다
당신의 길을 찾아가라!
삶은 위험한 미로와 같다. 고비마다 올가미가 놓여 있고, 엉뚱한 방향으로 갈 수 있으며, 곳곳에 유혹이 도사리고 있다. 이런 난관이 우리에게 주어진 이유는 한 가지다. 우리가 낙심하고, 포기하고, 길을 잃게 만들려는 것이다. 수많은 길 중에 어떤 길을 선택하든 당신 몫이다. 그리고 그 길의 끝에는 당신의 생각한 성공의 진짜 모습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돈일 수도 있고, 명예일 수도 있으며, 권력이거나 사회적 지위일 수도 있다. 최종 종착지가 어디든 지금보다 더 나은 길을 가고 싶다면 인생의 목표와 의미를 확실히 정하길 바란다. 그러면서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묻고 또 물어라. “나는 지금 잘살고 있는가?” “원하던 삶을 살고 있는가?” “앞으로 무엇을 위해 살아갈 것인가?” 당신이 인생의 의미와 방향, 목적을 찾는 데 이 책의 여덟 가지 질문이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해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