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쌀구움과자>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가족과 친구가 함께 나눌 건강한 디저트를 찾는 분들
* 건강상의 문제로 글루텐 프리 디저트를 만들려는 분들
* 쌀베이킹을 시작하고 싶지만 선뜻 용기내지 못 하는 분들
* 일반 디저트와는 다른 쌀디저트의 맛이 궁금한 분들
* 차근차근 쌀베이킹을 배워 보고 싶은 분들
더날케이크 베이킹 베스트 시리즈의 2탄은 <감성쌀구움과자>다. 전작 <감성쌀케이크>에서 쌀가루로 만드는 케이크를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쌀가루로 만든 구움과자만을 엄선했다. 책에 소개한 쌀구움과자는 총 40가지. 각각 만드는 난이도에 따라 초급/중급/고급으로 나뉘어 있어 단계별로 쌀베이킹 실력을 키우기에 알맞다. 초급 편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쌀마들렌과 쌀스콘, 찹쌀파이, 쌀랑그드샤, 쌀쿠키 등을 접할 수 있고, 중급 편에서는 한 발 더 나아가 쌀사블레, 쌀다쿠아즈, 쌀피낭시에, 쌀타르트 등 인기 쌀디저트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쌀슈, 쌀무스, 쌀키슈, 쌀에끌레르, 쌀파이 등 과연 쌀베이킹으로 만들 수 있을까 싶은 디저트들이 담긴 고급 편도 이 책의 하이라이트다. 특히 <감성쌀구움과자> 편에서는 찹쌀가루를 활용한 디저트도 여럿 소개해 건식과 습식을 넘어 보다 다양한 쌀베이킹의 경험도 가능하다.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로 더 건강하게, 정성을 다하는 홈베이킹으로, 무엇보다 맛있게 구움과자를 만들고픈 당신께 권한다.
초급·중급·고급 단계별로 배우는 쌀구움과자
각 단계별로 12~14가지의 구움과자를 담고 있다. 초급은 별다른 공정 없이 거품기 하나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포함하고 있으며, 중급은 2가지 이상의 공정을 필요로 하는 구움과자가 주를 이룬다. 고급에는 슈, 타르트, 파이 등 3가지 공정 이상의 디저트를 꼼꼼한 설명과 함께 담았다.
같은 메뉴 vs 다른 쌀가루로 만들기
<감성쌀구움과자>에는 각기 다른 쌀가루로 만드는 같은 종류의 디저트가 여럿 소개되어 있다. 마들렌, 스콘, 타르트, 다쿠아즈, 슈, 파운드 등 평소 홈베이킹으로 즐기는 여러 디저트를 건식쌀가루와 습식쌀가루, 찹쌀가루로 각기 다르게 만들어본다.
전 메뉴, 전 과정을 사진으로 담은 책
전작에 이어 <감성쌀구움과자>의 40가지 메뉴도 준비과정부터 완성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사진으로 담았다. 각 디저트별로 공정 단계를 나누어 홈베이커의 입장에서 레시피를 따라 만들 수 있도록 과정컷과 사이사이 포인트와 팁, Q&A, MUST DO IT까지 수록하였다.
BOOK IN BOOK <감성쌀구움과자> 테크니컬 안내서
책 마지막 부분에 <감성쌀구움과자>를 위한 테크니컬 노트가 마련되어 있다. 크게 반죽과 콩포트&잼, 크림, 토핑, 장식과 시럽으로 나뉘어 총 29가지의 방법을 꼼꼼하게 소개한다. 책 속 레시피를 따라하다 막힌다면 이 페이지를 펼쳐보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