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보장! 영양 보장! 간편함까지
SNS에서 엄마들을 사로잡은 소문난 레시피!
어린이집 냠냠선생님이 알려주는 똑똑한 유아 식판식
6살 아이의 엄마이자, 현직 어린이집 조리사인 ‘냠냠티처’의 유아식 책이 출간됐다. 지금껏 유아식 책이 내 아이 하나가 잘 먹는 레시피였다면, 이 책에는 다수의 아이들이 잘 먹는 ‘검증된’ 레시피만 쏙쏙 뽑아 담았다.
냠냠티처 유아식의 가장 큰 특징은 ‘실용성’과 ‘현실성’이다. 저자는 ‘유아식은 이유식과 달리 장기전’이라고 말하며, 만드는 사람이 지치지 않기 위해서는 한 끼 한 끼에 너무 공을 들일 필요가 없다고 엄마들을 위로한다. 그래서 냠냠티처 표 ‘엄마는 편하고 아이는 잘 먹는’ 유아식을 만든다. 저자의 식판식에는 SNS에서 유명한 여느 유아식처럼 먹기 아까울 정도의 아기자기함도, 귀여운 캐릭터도 없다. 대신 워킹맘이자 어린이집 조리사인 저자의 특성상 조리법이 간편하며, 조금만 변형하면 엄마아빠도 함께 먹을 수 있을 만큼 메뉴가 현실적이다. SNS를 통해 수만 명의 엄마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여기에 탄탄한 영양, 전 메뉴 염도 체크까지 더해져 ‘믿고 먹이는 유아식’으로 손색이 없다.책의 앞부분에는 ‘어떻게 먹여야 할까요?’ ‘얼마나 먹여야 할까요?’ ‘어떤 제품을 써야 할까요?’등 엄마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유아식 관련 질문에 대해 냠냠티처의 노하우를 알차게 담았다. 이어지는 70개의 식판식은 ‘아침 식사로 좋은 죽&수프 식판식’ ‘간편하고 든든한 한 그릇 식판식’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일품 식판식’ ‘엄마 아빠와 함께 먹는 매일 식판식’ ‘엄마표 정성 가득 간식 식판식’ 등 꼭 필요한 5가지 상황으로 나눠 소개한다. 각각의 메뉴에는 아이 밥 따로, 어른 밥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도록 ‘어른용으로 만들기’ 팁을 적어 넣었으며, 어린이집 조리사인 저자의 경험을 살린 편식·조리 팁 등 유용한 팁도 가득하다. 여기에 식판 메뉴 교환표, 재료별·종류별 찾아보기로 실용성을 더했다.
활용도 100%인 실용적인 메뉴 구성과 다수의 아이들을 통해 검증된 맛, 탄탄한 영양, 전문적이지만 쉽고 효일적인 조리법까지 냠냠티처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은 ‘엄마는 편하고 아이는 잘 먹는’ 완벽한 유아식을 위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