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20여 개 언어로 출간된 바르바라 칸티니의 신작!
“올여름 오싹해질 준비됐나요?”
좀비와 유령이 떠돌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끊이지 않는
아슬아슬 저택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랑스러운 좀비 소녀가 찾아왔어요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좀비를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좀비들은 창백한 얼굴을 한 채 떼로 몰려다니며 사람들을 잡아먹는 무시무시한 존재로 나오죠. 하지만 작가 바르바라 칸티니는 의상을 전공하고 애니메이터로 일한 경험을 살려 독특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었어요. 바로 좀비 소녀, 모르티나에요! 모르티나는 자신이 남들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단지 머리와 팔다리를 떼었다 붙일 수 있는 재주가 있을 뿐이었죠.
모르티나는 좀비인 꼴까닥 고모, 머리밖에 없지만 늘 투덜거리는 뎅강 증조할아버지, 유령인 스륵 할아버지와 함께 아슬아슬 저택에서 살고 있어요. 또 좀비 고양이 냥냥이와 죽었는지 살았는지 모르지만 모르티나 곁에 늘 함께하는 단짝 알비노 그레이하운드 울적이도 있었어요.
모르티나는 특별해요!
모르티나와 꼴까닥 고모는 사람들 눈에 띄지 않게 조용히 숨어 살았어요. 고모는 사람들에게 정체를 들키면 저택에서 쫓겨날까 봐 모르티나에게도 늘 조심하라고 신신당부했죠. 하지만 모르티나는 마을 아이들과 친구가 되고 싶었어요. 수줍음이 많지만 한번 마음먹으면 누구도 말릴 수 없는 모르티나는 결국, 핼러윈 축제날 마을로 향해요.
이후로도 모르티나 주변에는 사건이 끊이지 않아요. 어느 날에는 거들먹대는 사촌과 수상한 초대장을 든 친구들이 우르르 찾아오고, 정작 초대를 한 고모는 감쪽같이 사라진 미스터리한 사건이 일어나요. 또 위험에 빠진 유령 소년이 도움을 청하기도 하고,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도착한 거드름 저택을 빼앗길 위기를 맞기도 해요. 그때마다 모르티나는 나서서 문제를 해결하고, 곤경에 처한 친구를 돕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죠.
오싹하지만 따뜻한 좀비 이야기 들어 볼래요?
이 작품의 세계관은 독특해요. 좀비와 유령들이 오싹한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모르티나와 개성 가득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따뜻해지거든요. 이야기를 읽고 나면 우리는 알게 돼요. 모습이 달라도 진심이 통하면 친구가 될 수 있고, 겉모습으로 섣불리 누군가를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말이지요. 창백한 피부에 탁구공처럼 툭 튀어나온 눈, 깊은 다크서클이 드리워진 모르티나의 얼굴만 보고 누가 알았겠어요. 이렇게 용감하고 사랑스러운 좀비 소녀라는 사실을요!
모르티나1 좀비 소녀의 오싹한 핼러윈 축제
좀비 소녀 모르티나는 꼴까닥 고모와 함께 마을에서 떨어진 아슬아슬 저택에 살고 있다. 고모는 저택에 좀비가 살고 있다는 걸 사람들이 알게 되면 쫓겨날지도 모른다고 걱정하며 모르티나에게도 남들 눈에 띄지 말라고 신신당부한다. 하지만 마을 아이들과 친구가 되고 싶은 모르티나는 핼러윈 축제에서 아이들과 어울리려는 계획을 세우는데….
모르티나2 아슬아슬 저택과 수상한 초대장
비가 주룩주룩 내리던 날, 심심해하던 모르티나 앞에 사촌 딜버트가 나타난다. 고모의 초대를 받아 왔다는 딜버트는 거만한 태도로 불평을 늘어놓고, 달갑지 않은 사촌의 방문에 이어 마을 친구들도 고모의 서명이 적힌 초대장을 들고 모여든다. 하지만 이들을 초대한 고모가 감쪽같이 사라지는 사건이 일어나고, 고모를 찾기 위해 모르티나는 친구들과 함께 조사를 시작하는데….
모르티나3 기억을 잃어버린 유령 소년
새해 파티를 앞두고 눈으로 하얗게 덮인 아슬아슬 저택에 수수께끼의 유령 소년이 나타난다. 망각 구멍에 빠진 유령 소년은 기억을 잃고 자신의 이름마저도 잊은 채 저택 주변을 헤매고 있었다. 이대로 두면 영영 사라질 위기에 처한 소년을 구하기 위해선 이름을 되찾아 줘야 한다는 말에 모르티나는 한밤중 마을 교회로 향하는데….
모르티나4 신비한 호수와 마법의 물약
30년 만에 떠나는 여름휴가! 모르티나는 가족들과 함께 왈가닥 고모가 살고 있는 거드름 저택으로 향한다. 저택은 붉은 보름달이 뜨는 밤, 신비한 힘을 가진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호숫가에 자리 잡고 있었다. 그런데 호수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낯선 남자가 문에 팻말을 걸고 간다. 저택 소유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경매에 넘긴다는 문구에 가족들은 공포에 질리는데….
모르티나 비밀노트
모르티나 일러스트로 꾸며진 노트 안에 여러분의 비밀을 적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