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레시피 세 번째 편은 ‘해초’ 입니다
아름다운 빛깔의 바다 식물, 해초는 우리 밥상에서 오래전부터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였어요.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아무리 먹어도 속이 불편하지 않고 먹고 나면 오히려 기운이 솟는 건강한 식재료이지요.
바다의 채소, 해초
『모두의 해초』에 소개된 다양한 레시피를 보면 우리나라에서 구할 수 있는 해초가 이렇게 많았나 하실 거예요. 미역과 김은 물론이고, 바다 곳곳에서 자라나는 감태, 톳, 곰피, 우뭇가사리, 세모가사리 등 이름도 예쁜 해초들과 함께 식탁을 좀 더 풍성하고 건강하게 차릴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해초로 만드는 기발한 건강식 40가지
평소에 해초를 어떻게 먹을지 몰라 그저 밥에 싸 먹거나 초장에 버무려 먹거나 미역국을 한 솥 끓여두고 해초의 영양분을 대신 섭취했던 분들께는 『모두의 해초』에 소개된 조금은 특별하고 맛있는 레시피들이 도움될 거예요. 감태로 만든 스콘과 프렌치토스트는 바다의 향을 가득 담은 디저트로 손색없고, 여러 해초가 들어 있는 모듬해초는 볶음, 샐러드, 국, 전,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응용이 가능하죠. 저장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해초의 종류도 무척 많아요. 김장아찌와 해초피클은 독자분들께서 꼭 만들어봤으면 하는 메뉴 중 하나예요! 『모두의 해초』로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해초에 대해 관심을 갖고 맛도 챙기고 더욱 건강한 밥상을 만들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영롱한 빛의 바다의 채소, 해초를 지금부터 열심히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