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샘〉첫 번째 사건!
명탐정 셜록 샘과 서퍼클럽! 세계 곳곳, 여러 나라의 도시를 돌아다니며 어려운 사건들을 척척 해결한다. 뉴욕, 퀸즈타운, 런던, 도쿄, 서울까지 셜록 샘과 서퍼클럽의 흥미진진한 추리와 모험 속으로 출발!
*2년 연속 ‘레드-도트 상’ 어린이 부문 수상(싱가포르 국제 학교도서관 연합회 주최)
*영국 어린이 책 부문 ‘독자들이 주는 인기상’ 3위
세계를 누비는 명탐정 셜록 샘과 함께
하늘을 나는 자동차 호버카를 찾아라!
씹지도 않고 음식을 먹어 치울 정도로 먹성이 좋은 열 살짜리 탐정 셜록 샘, 늘 샘과 함께 하는 서퍼클럽 친구들과 로봇 조수 왓슨과 모란. 샘의 든든한 엄마 아빠까지 정신없지만 개성 강한 주인공들이 똘똘 뭉쳐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한다.
이번에는 세계적인 코믹콘 페스티벌에 초대된 셜록 샘과 서퍼클럽. 연테크놀로지의 신기술 발표회를 구경하던 중 깜짝 놀랄 사건이 발생한다. 세계 최초로 발명된 ‘하늘을 나는 호버카’에 감탄하는 것도 잠시, 슈퍼 히어로 ‘다크 디펜더’가 나타나더니 순식간에 호버카를 훔쳐가 버린다. 늘 정의의 편에 섰던 다크 디펜더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 사건의 전말을 밝히고 호버카를 되찾기 위해 셜록 샘과 서퍼클럽 일행은 뉴욕으로 향한다.
셜록 샘과 서퍼클럽,
단서를 찾아 뉴욕에 떴다!
뉴욕에 간 셜록 샘 일행은 브루클린 슈퍼 히어로 용품점, 만화책 전문 서점인 미드타운 코믹스, 뉴욕 공공 도서관 등 유명 장소들을 돌아다니며 단서를 찾는다. 주인공들은 뉴욕 지하철을 타거나 이름난 거리를 걸으며 쉴 새 없이 도시를 탐험한다. 그 사이 맛있는 먹을거리도 놓치지 않는데, 버거 체인점인 쉐이크쉑과 파이브가이즈를 방문하고, 멕시코음식 전문 식당도 방문한다.
이것이 바로 셜록 샘과의 추리 여행이 가진 독특한 재미이다. 여느 탐정물처럼 추리와 논리 게임에서 그치지 않고 세계적인 명소를 여행하고, 먹을거리와 볼거리 등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도록 짜여 있다는 점이 이 책만의 매력이다.
자, 그럼 셜록 샘과 서퍼클럽 일행을 따라 멋진 추리와 여행의 세계로 풍덩 빠져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