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는 언제 읽어도 잔잔한 감동과 교훈을 주는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된 명작동화 입니다. 명작 중 가장 인기 있고 널리 알려진 작품들로 세계 여러 이야기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스스로 지혜를 배우고 아름답고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어 독서를 통한 감성, 상상력,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그림 삽화가 들어있어 명작이 주는 감동을 전달하였습니다.
시리즈의 활용법
1. 작품해설 – 책을 읽기 전 이해를 돕기 위해 작품의 시대상황을 이해하고 작가의 성장과정 및 특성을 이야기 하여 작품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2. 책이 주는 메시지 – 책을 읽으면서 중요하게 생각할 부분과 그 속에 담긴 작가의 메시지를 다시 한 번 파악하여 책이 주는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작가소개 – 작가의 전반적인 생애를 소개해주면서 작가에 대한 이해를 하고 다른 작품까지도 알아보면서 독서에 대한 흥미를 스스로 가질 수 있게 합니다.
인간의 사치와 허영에 대한 교훈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이유
가슴 아프도록 슬픈 사랑이야기
『목걸이-모파상 단편선』은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기 드 모파상의 단편 6편을 엄선하여 엮은 것이다. 하급 공무원의 생활을 다루며 상류층에 대한 허영과 사치에 대한 교훈을 주는 『목걸이』를 비롯하여 『산막』에서는 인간이 어떻게 사회를 이루고 살아가야 하는가를, 『의자 고치는 여자』와 『미스 하리에트』에서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약 300편의 단편 소설을 쓴 작가의 작품 중 총 6편의 단편이 실려 있고, 이 작품을 통하여 우리에게 인간의 삶을 돌이켜 보는 좋은 기회를 얻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