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동화의 주인공보다 더 주인공 같은 식물
독이 든 사과, 마차로 변신한 호박, 빵과 사탕으로 만들어진 집을 짓는 데 쓰는 곡물의 가루, 야수가 가꾸는 장미……. 이런 식물이 없었다면, 재미있는 동화도 탄생하지 못했을 겁니다. 이 책은「백설 공주」, 「신데렐라」, 「헨젤과 그레텔」, 「미녀와 야수」 등 아홉 편의 동화를 통해 마법 같은 식물의 세계에 대한 멋진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 책입니다. 멋진 동화 스토리 안에서 식물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역사적으로 흥미로운 사실들을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 자연재해, 광물 등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동화에서 식물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식물만 동화에 나오는 건 아닙니다. 이책에는 동화에 나오는 식물 이야기뿐 아니라 동화와 관련된 다양한 과학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사람을 해치는 늑대, 흉작의 원인이 된 화산 폭발, 마법의 거울에 들어 있는 수은, 모두가 갖고 싶어 하는 황금 등 동화와 관련된 동물과 자연재해, 광물 등에 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놓았습니다.
식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활동
각 이야기의 끝부분에는 독자들이 직접 맛보고 냄새도 맡고 만져보면서 마법사 같은 식물에 대해 보다 생생하게 알 수 있도록 간단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화에 나오는 식물을 이용한 요리와 나무 집 만들기, 팔찌 만들기, 포푸리 만들기, 등불 만들기 등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흥미를 갖고 만들어볼 수 있는 활동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