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박문각 공인중개사 적중요약집 1차 민법·민사특별법」은 최근 공인중개사 시험의 출제경향이 많이 바뀌면서, 공인중개사 민법시험에 대한 새로운 대처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다른 요약집과 달리 대부분의 내용을 완성형 문장으로 서술하여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2. 출제가능성이 희박한 몇몇 논점을 제외하고는 최근 15년간 출제된 모든 내용을 분석·정리하였습니다. 즉, 이 교재를 공부하면서 출제가능성이 있는 내용 중 빠진 게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03. 될 수 있으면 기출지문 그대로가 책의 내용이 되도록 원고를 작성하였고, 최근 10년간 출제된 지문은 모두 출제빈도를 표시하여 수험생 스스로 중요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4. 책의 날개 부분에 실제 기출지문을 실어 빠른 시간 내에 다시 한 번 복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서는 출제경향을 철저하게 분석함으로써 단순한 요약집에서 탈피한 ‘적중요약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본서가 수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수험생 여러분 모두가 합격에 이르기를 바랍니다.
■ 출판사 리뷰
「2020 박문각 공인중개사 적중요약집 1차 민법·민사특별법」은 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대비한 기출문제집으로, 관록 있는 저자가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험생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출간하였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민법의 기본이론을 수록하고, 그 외 추가적인 보충학습, 핵심다지기, 참고, 확인사례 등을 통하여 수험생들이 보다 용이하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