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대비하여 「2020 박문각 공인중개사 기본서 1차 부동산학개론」은 최근 출제경향에 맞추어 개정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1. 최근의 출제경향에 따라 신경향에 관한 내용들로 대폭 보완하였으며, 최근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이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 포함하고자 노력하였다.
2.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 각 시행령, 감정평가에 관한 규칙 등 개정·시행되는 법령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3. 본서는 수험서로 써진 만큼 수험에 필요한 내용들만으로 구성하고자 노력하였으며 따라서 이론적으로는 중요하지만 시험에 불필요한 것들은 과감하게 삭제하였습니다.
4.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 그림 등의 시각적 자료를 적절히 배치하였다.
5. 양단 구성으로 <넓혀보기>, <예제>, <기출>, <주의>, <참고>, <용어> 등을 추가하여 폭넓은 이해와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6. 2019년 제30회 시험을 포함한 최근 기출문제와 출제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를 예제로 수록하여 학습의 완성도 및 실전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이 반려자가 되어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 출판사 리뷰
해가 거듭될수록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난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출제경향도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단순 암기식이나 요약식 학습방법으로는 기본 점수조차 얻기가 어렵고, 종합적인 사고력과 응용력을 배양할 수 있는 학습방법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2020 박문각 공인중개사 기본서 1차 부동산학개론」은 최근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이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자 노력하였고,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 각 시행령 등 개정·시행되는 법령을 충실히 반영하고, 시험범위 외의 내용은 전체적인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최소한으로 다루어 수험에 필요한 내용으로만 구성하였다.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 그림 등의 시각적 자료를 적절히 배치하고, 양단 구성으로 <넓혀보기>, <핵심다지기>, <예제>, <기출>, <주의>, <참고>, <용어> 등을 추가하여 폭넓은 이해와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그리고 2019년 제30회 시험을 포함한 최근 기출문제와 출제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를 수록하여 학습의 완성도 및 실전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부동산학개론과 관련된 법조문을 바로 확인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법령집으로 만들어 박문각출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