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강사 차길영의 명강의로 재탄생한 수학사!
인류를 발전시키고 우주의 질서를 이해하는 창, 수학
사회에 나가면 쓸 일이 없다는 수학의 신비로운 발견
“당신이 모르는 수학 이야기 하나 들려줄까요?”
<어쩌다 어른>, <영재 발굴단> 차길영 쌤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수학 세계사 이야기
스타 강사 차길영 쌤이 들려주는 수학 세계사 이야기
‘수학의 마술사’라 불리는 스타 강사 차길영 쌤의 수학 세계사 이야기다. 수학은 우리가 살아온 역사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큰 역할을 했다. 이 책은 수학을 고리타분하고 어렵게 생각하는 독자에게 수학의 역사와 위인의 이야기를 통해 수학에 대해 조금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우리가 수학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
수학은 단지 대학 입시 때문에 배워야 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수학을 통해 사고력,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기에 모든 교과 과정에서 수학을 배우는 셈이 된다. 이 도서는 왜 수학을 배워야 하는지 인류사의 흥미로운 사건을 통해 수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해 알고 싶지만 쉽게 다가가지 못했던 성인들에게 알려주는 훌륭한 교양서가 될 것이다.
수학 세계사를 편안한 언어로 풀어내다
이 책의 특징은 저자가 수학 세계사를 편안한 언어로 풀어냈다는 점이다. 특히 본문에서 저자의 세심함이 내용 이해를 돕는 것에 톡톡히 한몫을 한다. 곳곳에 독자를 위한 저자의 코멘트가 있어 읽는 이로 하여금 옆에서 수학사 강의를 듣는 느낌을 받게 할 것이다.
이 책의 구성
1강 <역사를 알다>에서는 인류사의 한 획을 그은 수의 발명부터 세계 역사 속에서 수학이 어떻게 발전되고 현대에 적용되는지 알 수 있다. 2강 <사람을 알다>에서는 세계 역사 속 위대한 인물인 링컨, 나폴레옹, 세종대왕 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학이 그들의 삶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당시의 재미난 사건을 통해 독자에게 흥미롭게 이야기한다. 3강 <수를 알다>에서는 우리가 익히 사용하고 있는 수학의 수와 단위 등이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예술 작품에서 수학이 어떻게 응용되었는지 알 수 있다. 4강 <공간을 알다>에서는 한붓그리기, 미로 등과 같은 간단한 놀이에서 발견할 수 있는 수학 이야기와 사막 위에 펼쳐진 거대한 미스터리인 나스카 평원의 그림을 어떻게 그렸는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