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프르 슈 라 센의 시폰 케이크는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부드러운 식감과 더불어 특이한 향과 맛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시폰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문제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어떤 재료를 써야 하는가에 대해 일 프루 슈 라 센의 유미타 토오루 셰프는 심혈을 기울여 왔기 때문이다.
유미타 토오루 셰프는 이러한 최적의 재료를 찾기 위해 프랑스, 유럽 각지를 다니면서 각종 과일 리큐어, 초콜릿, 견과류 등을 엄선하여 수입, 사용함으로써 진정한 시폰 케이크의 맛을 내고 있다.
“혼자서 배우는 시폰 케이크”는 책에 담긴 도구와 재료를 사용하여 그대로 따라서 만들다 보면 정확한 맛을 느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만드는 과정에서 계란 흰자의 단백질을 수양화 시킨 머랭을 충분히 살려서 부풀게 하는 방법과 오리지널 도구인 에큐무아르로 섞는 방법으로 머랭이 꺼지지 않도록 하면서 만드는 공정 등 소재와 도구를 잘 사용하도록 설명하고 있다..
플레인 시폰을 베이스로, 건과일, 견과류, 초콜릿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22가지 시폰 케이크를 소개하고 있다.
<혼자서 배우는 파운드 케이크>
일 프루 슈 라 센의 파운드 케이크는 진정한 식감을 내기 위해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각종 견과류, 건과일, 페이스트 등 조금은 생소한 재료들일 수도 있으나 일 프루 슈 라 센의 사이트에서 구입도 가능하다.
만드는 방법에는 크게 나눠 공립법과 별립법이 있는데 이는 케이크 전문 용어로 프랑스 제과의 발상 시리즈 1~2권을 참고삼아 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혼자서 배우는 파운드케이크”는 20가지의 파운드 케이크를 다루고 있다. 특이한 과일향, 최상의 견과류를 사용하여 만드는 파운드 케이크는 분명 만드는 사람을 감동시킬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이 책은 초급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기초상식과 각종 도구 다루는 법도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