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최고의 베이커리 타르틴에서 소개하는
맛있고 건강한 올데이 가정식!
제임스 비어드 수상 작가이자 샌프란시스코의 ‘타르틴 베이커리’ 공동 창업자인 엘리자베스 프루엣이 글루텐 프리 레시피를 포함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타르틴의 레시피 200가지를 소개한 책. 아침식사부터 점심, 간식, 저녁 식사까지, 집에서도 손쉽게 보기에도 멋지고 맛있는 타르틴의 레시피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이 책에는 타르틴의 대표 베이커 채드 로버트슨과 파티시에이자 셰프 엘리자베스 프루엣이 그의 가족과 수년 간 나누고 경험해온 가정식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가정식의 기본기부터 브런치, 간식과 샐러드까지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타르틴의 베스트 메뉴들
이 책에는 타르틴의 셰프이자,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집에서 요리하는 가정 요리사인 엘리자베스 프루엣의 레시피와 오랜 노하우가 풍성하게 담겨 있다. 베이커이자 남편인 채드 로버트슨과 더불어 샌프란시코의 유명 베이커리 ‘타르틴’의 공동 창립자인 그녀는 누구나 쉽게 만들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올데이 가정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드레싱, 소스, 홈메이드 치즈, 잼, 과일 및 채소 절임 등 평소 갖춰두면 유용한 가정식의 기본 레시피를 먼저 소개하고, 바쁜 아침을 든든하게 책임질 건강한 아침 식사와 브런치 메뉴도 소개한다. 그래놀라, 머핀, 와플, 오픈 샌드위치 등 현재 타르틴의 주방을 책임지는 저자가 소개하는 간단하고 맛있는 매일의 메뉴를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일과 중간에 먹는 크래커나 콤포트 등의 간단한 간식, 겨울과 여름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철 수프 레시피도 담았다. 특히 자유로운 샌프란시스코의 분위기를 담은 채소 요리 부분은 샐러드를 포함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채소 레시피 35여 가지를 수록하여 더욱 유용하다.
킨포크 스타일의 여럿이 함께하는 메뉴와 따뜻하고 든든한 주요리,
그리고 타르틴의 베스트 디저트를 집에서도 만나보자!
이 책에서는 바쁜 일상의 누구든 쉽게 만들고 즐길 수 있는 매일의 따뜻한 식사 뿐 아니라 날씨 좋은 날의 피크닉, 모두와 함께하는 저녁 식탁, 그 외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특별한 날을 위한 메뉴를 함께 수록하였다. 이 책에 실린 요리 레시피와 팁을 참고하면 누구든지 간단하면서도 멋지게 모두를 위한 식탁을 차릴 수 있다. 여러 사람을 위한 풍성한 샐러드, 구운 생선과 로스트 치킨, 등갈비 요리와 스튜 등의 대표 메뉴를 소개하고, 요리와 함께 먹기 좋은 샌드위치와 그라탱도 소개했다.
또한 베이커리로 명성이 높은 타르틴답게 마들렌, 케이크, 젤리, 파이, 푸딩 등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 32여 가지도 풍성하게 수록하였다. 여기에는 저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맛있고 건강한 글루텐 프리 레시피도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클래식한 풍미와 트렌디한 모던함이 넘치는 타르틴의 레시피를 하루 종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