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업과 청년들의 희망
글로벌 리더 23인의 스토리
2019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글로벌 리더
대한민국을 글로벌 경제대국으로 이끄는 리더들을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2013년 처음 시작한 글로벌 리더 제정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총 191명의 글로벌 리더가 선정되었다. 매년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를 성정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기여한 우리나라 최고의 리더들을 세상에 알리고 그분들의 살아 있는 경영 스토리를 널리 전파하고 있다.
서비스, 환경, 사회 공헌, 기술 혁신, 브랜드, 인재 양성, 경영 혁신, 품질 및 R&D 등 8개 분야로 나눠 각 분야에서 혁혁한 성과를 일궈낸 기업 23곳이 최종적으로 글로벌 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리더 여러분은 창조적인 활동으로 손수 길을 개척해 새로운 희망을 보여주었다.
심사위원들은 글로벌 경영 성과나 재무 구조는 물론, 기업의 사회적 공헌도, 고객 만족도, 고용 창출, 노사 관계에 이르기까지 평가할 수 있는 모든 지표를 고루 반영했다고 한다. 특히 지금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심사평에서 밝힌다.
제2의 퀀텀 점프를 실현할 글로벌 리더들의 희망 메시지
2019년 대한민국은 안보, 경제, 사회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대변혁’의 소용돌이 속에 있다. 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 깊은 수렁으로 좌초할 수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 경제는 1990년대 말 IMF의 혼란 속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던 ‘퀀텀 점프Quantum Jump’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2019년에는 ‘제2의 퀀텀 점프’가 반드시 필요하다. 퀀텀 점프는 글로벌 무대를 뛰어다니는 창조적인 기업들이 그 역할을 다할 때 실현 가능할 것이다.
이 책은 많은 기업과 청년들에게 희망와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독자들은 이 책에서 혁신적인 해법을 찾아내는 진정한 리더, 한발 앞서 미래를 내다보는 혜안과 냉철한 판단력으로 세계를 품을 수 있는 글로벌 리더를 경험할 수 있다. 대한민국 경제가 처한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 2019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23인에게 그 해답을 듣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