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여행하는 또 하나의 방법, 어반 스케치 핸드북
어반 스케치 핸드북 시리즈는 어반 스케처들의 눈과 그림을 통해 전 세계 곳곳으로 안내합니다. 『건물과 도시풍경』, 『원근법과 투시도』, 그리고 『컬러와 채색법』. 각 책은 연필을 집어 들고 세상을 포착하려는 모든 사람들이 야외에서 스케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풍부한 조언과 팁, 기법을 알려줍니다.
『건물과 도시풍경』에는 건물들과 도시들을 그리는데 필요한 주요 요소들이 담겨 있습니다. 이 요소들에는 구도, 색채의 농도 조절, 축소와 확대 비율, 대비효과(특수효과를 위해 색이나 명암을 이용하는 방법), 선(선의 종류 정하기), 창의력이 있습니다.
『원근법과 투시도』에서는 야외의 풍경, 건축물, 내부 공간 등을 정확히, 실재감 있게, 올바로 그릴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스타일이나 매체를 사용하든, 전 세계의 다양한 스케처들이 만든 다양한 작품을 살펴봄으로써 스케치에 실재감 있는 원근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스케치에 포함된 원근법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작고 간략한 섬네일 그림들도 많이 담겨 있습니다.
『컬러와 채색법』은 스케치에 표현력 있는 색을 어떻게 입힐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줍니다. 연필, 잉크, 수채화물감 또는 이들을 모두 복합적으로 사용하면서 이 책에 나오는 팁과 전 세계 스케처들의 엄선한 작품들을 보게 보면, 새로운 기법을 시도해 볼 영감을 받고 또 스케치 도구 가방에 들어있던 색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게 될 겁니다.
어반 스케치 핸드북은 어반 스케처들이 많이 사용하는 드로잉 스케치북의 판형과 형태에 유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어반 스케치를 할 때 스케치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 많은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도시를 그려보세요. 그리고 SNS를 통해 전세계 어반 스케처 동료들과 작품을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