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여행하는 또 하나의 방법, 어반 스케치 핸드북
어반 스케치 핸드북 시리즈는 어반 스케처들의 눈과 그림을 통해 전 세계 곳곳으로 안내합니다. 『건물과 도시풍경』, 『인물과 움직임』, 『컬러와 채색법』, 그리고 『원근법과 투시도』 . 각 책은 연필을 집어 들고 세상을 포착하려는 모든 사람들이 야외에서 스케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풍부한 조언과 팁, 기법을 알려줍니다.
좋은 스케치는 좋은 뼈대에서 시작합니다. 원근법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 발견한 일련의 규칙으로, 3차원 세계에서 본 것을 종이나 캔버스 같은 2차원 표면에 옮길 수 있도록 해주는 규칙입니다. 원근법은 스케치에서 기본 선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시대에서도, 보고 스케치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기술입니다. 여러분이 건축가, 디자이너, 상상해서 그리는 예술가든, 혹은 동네 카페에서 커피로 스케치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든 말입니다. 실제로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장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올바른 관점에서 생각하고 그리는 것은 강력합니다.
이 핸드북은 야외의 풍경, 건축물, 내부 공간 등을 정확히, 실재감 있게, 올바로 그릴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스타일이나 매체를 사용하든, 전 세계의 다양한 스케처들이 만든 다양한 작품을 살펴봄으로써 스케치에 실재감 있는 원근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스케치에 포함된 원근법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작고 간략한 섬네일 그림들도 많이 담겨 있습니다.
어반 스케치 핸드북은 어반 스케처들이 많이 사용하는 드로잉 스케치북의 판형과 형태에 유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어반 스케치를 할 때 스케치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 많은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인상적이고 멋진 건물들을 그려보세요. 그리고 SNS를 통해 전세계 어반 스케처 동료들과 작품을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