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여행하는 또 하나의 방법, 어반 스케치 핸드북
어반 스케치 핸드북 시리즈는 어반 스케처들의 눈과 그림을 통해 전 세계 곳곳으로 안내합니다. 『건물과 도시풍경』, 『인물과 움직임』, 『원근법과 투시도』, 그리고 『컬러와 채색법』. 각 책은 연필을 집어 들고 세상을 포착하려는 모든 사람들이 야외에서 스케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풍부한 조언과 팁, 기법을 알려줍니다.
우리는 모두 고유한 색의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옷을 입고 집을 꾸미고, 물론 스케치를 위해 색을 고르는 데도 이러한 감각이 반영됩니다. 우리의 드로잉 스타일만큼이나 색의 선택도 고유한 것이지만, 새로운 색을 시도해볼 수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사실 언제나 우리는 눈에 보이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을 탐색해야만 합니다. 이 책은 바로 그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책은 스케치에 표현력 있는 색을 어떻게 입힐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줍니다. 연필, 잉크, 수채화물감 또는 이들을 모두 복합적으로 사용하면서 이 책에 나오는 팁과 전 세계 스케처들의 엄선한 작품들을 보게 보면, 새로운 기법을 시도해 볼 영감을 받고 또 스케치 도구 가방에 들어있던 색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가질 수 있게 될 겁니다.
어반 스케치 핸드북은 어반 스케처들이 많이 사용하는 드로잉 스케치북의 판형과 형태에 유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어반 스케치를 할 때 스케치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 많은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도시를 컬러풀하게 칠해보세요. 그리고 SNS를 통해 전세계 어반 스케처 동료들과 작품을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