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실망과 좌절을 견디어 냈을 때,
한 단계 기술도 향상되고 멘탈도
강해지는 것이 또한 골프이다.
끝없는 도전과 인내심이 훌륭한 골퍼를 만든다
라운딩에 앞서 꼭 알아야 할 골프의 에티켓과 골프 룰
최근 골프 인구가 급증하면서 골프 에티켓이나 룰에 대한 숙지가 없이 골프 스윙만 익혀서 골프장에 나오는 골퍼들이 많이 있다 보니 골프장에서 앞뒤 팀간에, 또는 동반플레이어 간 룰과 에티켓을 어기는 사례가 많아 골프 분위기를 망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우리 아마추어 골퍼들이 라운딩에 앞서 꼭 알아야 할 골프의 에티켓과 골프 룰에 대해 정리한 책이다.
그동안 30여 년 치다 보니 골프는 참으로 재미있는 운동이면서도 어려운 운동이라는 것을 새삼 실감하게 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항상 같은 골프 코스에서 플레이하더라도 항상 같은 샷을 할 수가 없으며, 매번 샷을 할 때마다 마음도 다르다. 앞바람이 불 때와 뒷바람이 불 때, 볼이 놓여 있는 상황에 따라, 핀이 꽂혀 있는 상황에 따라, 코스의 모양에 따라 누구와 같이 라운딩하느냐에 따라 마음도 바뀌고 샷도 달라진다는 것이다.
골프스윙을 교정하고 스윙이론과 메커니즘을 정리하면서 저자가 골프를 치면서 아마추어로서 겪었던 수많은 시행착오와 작은 경험들이 새로이 골프를 시작하거나 골프로 고민하고 있는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쓰기 시작하게 되었다. 특히 지난 30여 년간 PGA와 LPGA 프로, KPGA와 KLPGA 프로들이 전해주는 스윙의 Know-how와 각종 비법들(프로들끼리도 공유하지 않고, 레슨시에도 잘 가르쳐주지 않는 소위 영업비밀들)을 제4장 골프 스윙의 기본편, 제5장 Find Your Tempo, 제6장 Pro Golfer들이 알려주는 Knowhow 편에서 과감히 공개하고 정리해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