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고종훈 한국사 경찰·소방직대비 동형모의고사 (시즌1) 신간소개 및 특징
이제는 문제풀이 시즌이다.
객관식 시험의 본질을 알아야 됩니다. 멍하게 요약노트 바라보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것입니다. 요약노트를 수십 번을 봐도 문제에 적용을 못하는 공시생이 태반입니다. 시험 시즌에 러닝타임이 긴 이론 강의를 듣는 것은 더 어리석은 짓입니다. 문제를 풀어야 됩니다.
문제 중에 가장 기본은 기출문제입니다. 기출문제 중에서도 최근 2~3년 동안의 기출문제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같은 문제집을 3번 이상 보는 것은 학습효과가 낮습니다.
기출문제가 충분히 익숙해졌다면 기출변형문제(500제 기본, 500제 심화)나 전범위 모의고사를 풀어야 됩니다. 이중에서도 시험 직전에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모의고사입니다. 모의고사의 중요성은 백 번 천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경찰·소방 직렬에 특화된 모의고사를 출간하다.
소방 직렬은 모든 직렬 중에서 한국사가 매우 깔끔하고 쉽게 출제됩니다. 변별력 때문에 앞으로는 약간 더 어려워 질 수는 있겠지만 평이하게 출제되는 큰 틀은 유지될 것입니다. 최근 들어와 경찰 직렬 한국사도 깔끔하고 평이하게 출제되고 있습니다. 경찰 직렬이 소방 직렬보다는 5점~10점 정도 더 어렵게 출제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번에 출간하는 경찰·소방 대비 실전 모의고사 시즌1은 작년 경찰 2차 대비 모의고사를 바탕으로 최근 출제 경향을 반영하여 보완하여 출간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는 깔끔하고 평이하게 출제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이번 모의고사 10회 평균을 냈을 때, 경찰 직렬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85점, 소방 직렬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80점 정도면 실전에서 90~95점 정도 나올 내공입니다.
만약 경찰·소방 직렬을 준비하는 분들이 비슷한 난이도의 질 좋은 문제를 풀고자 한다면 2019 동형 시즌1 정도가 적당할 것입니다. 자기가 준비하는 직렬 시험의 난이도보다 너무 어려운 문제를 푸는 것은 득보다 실이 더 큽니다. 부디 어려운 모의고사 보다는 자기 실력에 맞는 모의고사, 자기 직렬의 시험 수준에 맞는 문제집이 백번 더 낫습니다 .
동형 모의고사는 저희 연구실이 업계 최고라고 감히 자부하고, 세간의 평가도 그렇습니다. 수험생들은 강사들이나 학원들이 자기 교재에서 조잡하게 짜깁기한 문제보다는 저희 동형 모의고사를 신뢰하고 약점을 점검하는 기회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저희 연구실에서 출간하는 모의고사와 문제집에 대해 수험생들의 관심과 엄정한 평가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