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 개정판이 나온 뒤 만으로 3년이 지났다. 그 기간 동안 노량진에서 강의를 하면서 개정판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수험생들과 의견을 교환할 기회를 가졌다. 이 3판은 그 대화의 산물이다. 개정판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새로 바뀐 시험제도를 반영한 점에 있다.
이 3판은 개정판과는 다르게 문제 유형방식으로 문제를 배치하여, 변화된 새 시험제도에 적합성을 더욱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 교재는 <전공영어 2S2R 기본―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1>, <전공영어 2S2R 유형―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2>, <전공영어 2S2R 기출문제―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3>의 자매편이다. 시리즈 1, 2 그리고 3을 통해 길러진 일반영어에 대한 이론과 유형, 기출을 실전 문제에 적용해 보는 단계라 할 수 있다. 이로서 교원임용고시에서 요구되는 일반영어에 대한 기본적 틀은 갖춰진 것이라 본다.
이 시리즈를 통해서 공부를 한다면 임용고시에서 기본과목이라 할 수 있는 일반영어과목이 어느 정도는 손에 잡힐 것이라 생각된다.
일반영어 시리즈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대학교 2학년때 <2S2R 기본편>을 최소 3회독, 평균 5회독하여 일반영어 기본이론을 확실하게 다진 뒤, 3학년때 <2S2R 유형편>을 최소 3회독하여 임용 유형에 기본이론을 확장 적용하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4학년때 <2S2R 기출문제편>와 <2S2R 문제은행편>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다.
아무쪼록 이 교재가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