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박문각 공인중개사 테마기출문제 2차 부동산공시법령]
공시법은 2차 과목으로서 대장(지적편)과 등기부(등기편)를 공부하는 실무적인 과목으로 고작 24문제가 배정되어 있을 뿐인데도 등기편의 어려움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힘들어 하는 과목입니다. 등기편은 민법과 접목되어 있는 매우 어려운 법과목임에도 12문제뿐인 비중이어서 무턱대고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도 없고 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고 하여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기 힘든 원래 어려운 과목입니다. 게다가 최근 등기편의 난이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경향이어서 공시법은 시험의 당락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과목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공시법이라는 까다로운 과목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수험준비가 될까요? 그 해답은 출제 경향을 분석하면 나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있어서 공시법은 기존 유형에서 70~80%가 출제되고 있어서 소위 판에 박힌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출문제에서 출제테마를 찾고 그 테마별로 출제포인트를 집중적으로 반복하여 학습하는 것! 그것이야 말로 합격에 꼭 필요한 과정일 것입니다.
불합격자의 시험지에는 문제와 지문에 거의 대부분이 밑줄이 쳐져 있거나 전혀 표식이 없이 깨끗한데 이는 출제포인트가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합격자의 시험지에는 ○, ×, _(밑줄) 등의 표시가 드문드문 깔끔하게 쳐져 있는데 이는 출제포인트를 알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표식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시험지는 과연 어떤 모양이 될까요?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본서는 실전 시험에서 ○, ×, _(밑줄) 등의 표시가 가능하도록 테마별 출제포인트와 핵심 키워드, 암기비법을 실제의 기출문제를 통하여 훈련하도록 만든 기출문제집으로서, 본서를 반복하여 학습할수록 이유가 분명하고도 안정적인 점수확보를 가능하게 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② 본서의 55가지의 테마는 지난 1월에 출간한 “2019 서비쌤 공시법 요약서”의 55가지의 테마와 그 궤를 같이 하는 것인 만큼 요약서와 연계하여 공부를 하면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본서의 원고를 쓸 때에 요약서와 같이 공부하도록 의도하여 편집한 결과입니다. 본서로 문제풀이를 하다가 필요한 부분은 요약서에서 찾아보고 확인하면서 학습하신다면 가장 효과적인 시험준비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출판사 서평
[2019 박문각 공인중개사 테마기출문제 2차 부동산공시법령]은 2019년 제30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대비하기 위하여 기출문제를 테마별로 유형화한 교재입니다. 저자진이 최근까지 출제된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핵심기출문제를 테마별로 선별하였고 이 테마를 통해 중요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테마 마다 출제자의 눈으로 바라본 출제경향을 수록하여 학습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테마기출문제의 하단부분에는 핵심포인트를 수록하여 단시간 내에 문제와 연관된 개념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이론 나열식 해설을 벗어나 명확하게 문항의 포인트를 짚어주는 직관적 첨삭해설을 도입하여 단번에 문제의 정답과 오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록에는 시험 당일 시험장에서 간편하게 볼 수 있는 빈출지문을 테마별로 압축ㆍ정리하여 수험생들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