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셀러 작가 ‘마이클 로젠’ 의 웃음폭탄 신작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마이클 로젠의 시 <초콜릿 케이크>가 마침내 그림책 《딱 한 입만 먹어 볼까?》로 탄생했습니다. 폭소를 자아내는 마이클 로젠의 낭송으로 유명한 이 동시에는 장난기와 재미있는 감탄사가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담뿍 담겨 있습니다. 마이클 로젠이 직접 읽어 주는 〈초콜릿 케이크〉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5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케빈 월드론의 개성 넘치는 그림과 함께 탄생한 이 그림책은 어린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초콜릿 케이크에 바치는 연애편지 같은 작품입니다.
한밤중 펼쳐지는 초콜릿 케이크 대소동!
모두 깊은 잠에 빠진 깜깜한 밤, 마이클은 눈이 번쩍 떠졌어요! 엄마가 찬장에 넣어둔 초콜릿 케이크가 번뜩 떠올랐기 때문이에요. ‘살금살금 아래층으로 내려가 케이크를 살짝 보기만 할까? 아무도 눈치 못 챌 거야.’ 마이클은 이내 침대에서 내려와 엄마 아빠가 깨지 않게 아주 조용조용 계단을 내려가요. 그런데 ‘삐이이이이거억!’ 마룻바닥에서 삐걱거리는 곳을 밟아, 그만 소리가 나고 말아요. 윽, 엄마 아빠가 깼을까요? 초콜릿 케이크를 정말 좋아하는 마이클의 뻔뻔하고도 귀여운 모습을 담은 깜찍한 이야기입니다. 식탐을 참지 못하고 케이크를 먹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특성을 유쾌하게 담아 내었으며, 나름의 방식으로 머리를 굴려 엄마 아빠가 눈치 못 채도록 뒤처리하지만, 치밀하지 못하고 어딘가 어리숙한 모습에 웃음 짓게 합니다. 과연 초콜릿 케이크는 어떻게 될까요?
귀를 쫑긋, 무궁무진한 의성어의 향연
‘마이클 로젠’은 한밤중 부엌으로 몰래 내려가는 긴박한 과정을 다양한 의성어를 활용해 생생하게 나타냈습니다. 독자들이 직접 그 상황을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도록 합니다. 그래서 책을 읽는 독자들도 함께 숨죽이고, 맘 졸이게 되지요. 책에 나오는 감탄사, 마룻바닥을 밟는 소리, 케이크를 자르는 소리, 먹는 소리 등 여러 의성어에 귀 기울여 보세요. 어떤 사물에 어떤 소리가 나는지 탐색하며 배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소리 내어 책을 읽어 보세요. 아이들은 마치 마이클이 된 듯 ‘살금살금, 쉬이이잇’ 따라 읽으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 것입니다. 책을 읽기 전, ‘마이클 로젠’이 직접 낭독한 유튜브 영상을 보면 더욱 재미있을 거예요. 누구보다 생동감 넘치게 연기하는 모습이 이야기에 몰입하게 되거든요. 마이클 로젠보다 더 재미있고 생생하게 읽을 준비가 되었나요? 아이와 함께 즐거운 독후 활동을 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