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공룡들을 찾아 떠나는 공룡 탐험!
사람이 살지 않았던 아주 먼 옛날에는 공룡들이 지구를 누비며 살았어요. 어느 순간 사라져 버린 공룡들을 찾아 울창한 숲과 무더운 정글, 야트막한 해안가로 시간 여행을 떠나 보세요! 물속에 사는 공룡과 날아다니는 공룡, 육식 공룡과 초식 공룡 등 크고 작은 다양한 공룡들의 종류와 특징을 알 수 있어요.
《사라진 공룡들》은 수억만 년 전 지구 곳곳에 살았던 공룡들의 모습을 아이가 먼저 생각해 본 다음, 불빛을 비추어 확인하며 알아갈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지식 그림책이에요. 지구 최초의 생명체와 물속에서 사는 하마처럼 생긴 플라케리아스, 풀숲에 몸을 숨긴 몸집이 작은 콤프소그나투스, 무시무시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와 맞서 싸우는 초식 공룡 트리케라톱스까지 다양한 공룡들을 만날 수 있지요. 공룡들의 이빨, 뿔, 날개 같은 생김새부터 주로 사는 곳과 먹이까지 다양한 정보를 마치 직접 탐험하듯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퀴즈를 풀듯이 책장을 넘기기 전에 아이가 먼저 알아맞히고 불빛을 비춰 모습을 확인하면 더 재미있을 뿐 아니라 책을 읽는 즐거움과 집중력도 높아질 거예요.
책 뒷부분에는 과학자들이 화석을 연구해 밝혀낸 놀라운 공룡들의 정보와 특징에 대해 더 상세한 정보가 담겨 있어요. 코엘로피시스부터 데이노수쿠스까지 더 다양한 공룡들에 대한 놀라운 정보와 깊이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이 책 한 권이면 공룡에 대해 잘 알 수 있을 거예요.
불빛을 비추면 마술처럼 그림이 나타나는 〈숨은그림찾기〉 시리즈
아이들은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요. 어른에게는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지는 일상적인 일이나 현상조차 아이들에게는 신기하고 새롭고, 궁금하기 때문이지요. [숨은그림찾기 그림책] 시리즈는 '자연', '우주', '지구', '우리 몸', '세계 여행', '공룡', '겨울나기', '농장' 등 자라나는 아이들이 궁금해하고 꼭 알아 두어야 할 과학과 일상의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특별한 시리즈입니다. 휴대용 랜턴이나 핸드폰 손전등을 켜고 책장 뒤쪽에서 빛을 비추어 보세요. 그러면 숨어 있던 그림들이 마술처럼 하나씩 나타난답니다.
《사라진 공룡들》은 다양한 공룡들을 아이들이 손전등으로 확인하면서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획된 책이에요. 책장을 넘기면 공룡 알 속도 볼 수 있고, 티라노사우르스과 함께 친절하게 설명해 놓은 글도 확인할 수 있어요.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숨은 그림을 찾듯 쉽고 재미있게 공룡에 대한 지식을 전달합니다. 한 장 한 장 지루할 틈 없이 뚝딱 읽어 낼 수 있을 거예요.
《사라진 공룡들》 본문 소개
수억만 년 전, 지구에는 누가 살았을까요? 책장 뒤쪽에서 불빛을 비춰 보세요. 어떤 동물과 공룡 들이 지구를 누볐는지, 왜 지구에서 사라졌는지도 알 수 있어요! 따뜻한 엄마 공룡 마이아사우라부터 무시무시한 사냥꾼 티라노사우루스 렉스까지…, 놀라운 공룡들을 만나러 떠나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