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시작하면
5년 후 당신의 통장에 1억이 생깁니다”
페이스북 10만 팔로워가 열광한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난생처음 재테크>의 저자!
2030을 위한 1억 만들기 프로젝트로 돌아왔다
재테크,
언제까지 공부만 할 건가요?
《난생처음 재테크》를 통해 2030 사회초년생의 큰 호응을 받았던 저자가 이번엔 실전 가이드로 나섰다. 전작 《부의 방정식》과 《난생처음 재테크》가 재테크에 첫발을 내딛기 위한 정보를 담고 있다면, 이 책은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공부한 내용을 실천하며 실질적으로 ‘1억’이라는 돈을 모을 수 있도록 돕는다.
재테크 고수에게도 한 방에 대박 나는 비법 같은 건 없다.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쌓은 지식을 실전에 적용해 보는 것이 답이다. 자산과 소비 습관을 점검하고 저축하며 기초를 다지는 1년 차, 채권으로 투자를 시작하는 2년 차, 펀드를 제대로 알고 활용하는 3년 차, 펀드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극복한 ETF에 도전하는 4년 차, ‘투자의 꽃’ 주식에 투자하는 5년 차까지! 5년이라는 기간 동안 천천히, 하지만 확실하게 재테크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곁에서 도와줄 것이다. 2030 재테크 전문가 정환용과 함께하는 ‘진짜’ 1억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해 보자.
이 책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책을 항상 지니고 다닌다
책에는 직접 기록해야 할 것들이 있다. 매일, 매달, 매년, 수시로, 때때로! 퇴근 후 집에서 적을 수도 있지만 각종 모임과 회식을 핑계로 하루 이틀 건너뛰다 보면 어느새 방구석 어딘가에 방치된 책을 발견할 것이다. 항상 지니고 다니면서 그때그때 적는 습관이 1억에 가까워지는 길이 되어줄 것이라는 사실, 잊지 말자.
✔ 다음 단계를 예습할 수 있는 추천 책을 읽는다
이 책은 공부보다 ‘실천’을 이끄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핵심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만 하나의 종목을 완벽하게 이해하기에는 부족할 것이다. 그래서 각 장을 시작하기 전에 책을 한 권씩 추천한다. 재테크의 바이블 같은 책들이니 꼭 읽어보고, 《1억노트》를 활용해 실천에 옮기기를 추천한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짤막한 독서감상표가 있으니 한 장을 마무리하면서 적고 넘어가자.
✔ 정해진 단계를 굳이 밟아나가지 않아도 된다
책에서는 각 단계마다 다른 투자 방법을 알려준다. 1년 차에는 자가진단과 저축을, 2년 차에는 채권, 3년 차에는 펀드, 4년 차에는 ETF, 5년 차에는 국내주식을 다룬다. 가급적 책의 방향을 따라가는 것이 좋으나 해당 연차에서 알려주는 투자가 자신과 맞지 않다면 과감히 다음 단계로 넘어갔다가 돌아와도 된다.
✔ 책의 궁극적인 목표는 1억이 아니다
표면적인 목표는 5년간 1억을 모으는 것이지만, 이는 개인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1억보다 중요한 것은 돈과 투자에 관한 자기만의 원칙을 세우고 지키며 돈이 돈을 낳는 시스템을 체득하는 것이다. 올바른 소비습관과 현명한 투자 방법을 느리더라도 제대로 익히고, 투자 실력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실천해 보자. 분명 1억보다 값진 결과가 뒤따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