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꾸자! 꿈은 곧 현실이 된다
《어떤 꿈을 가졌니》 시리즈는 다양한 직업을 탐험해볼 수 있는 작지만 알찬 안내서이다. 소방관, 검사, 영화감독, 만화가 등 생각만 해도 멋진 직업을 소개하는 책이다. 어린이들이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서 과연 나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나는 어떤 일을 하면 행복할지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인 것이다 .
무엇보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각종 직업에 대해서 간단하고 알기 쉽게 그림으로 드러냄으로써 그 직업을 제대로 이해하고, 어떤 직업이든 하찮게 여기거나 소홀히 여서서는 안 된다는 진리를 일깨워준다. 나아가 이 책을 보는 어린이들이 앞으로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지 스스로 자연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길라잡이 구실을 한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글과 그림으로 상상력 UP!
《어떤 꿈을 가졌니 2》는 수의사, 패션 디자이너, 만화가, 검사ㆍ판사ㆍ변호사, 헤어 디자이너, 우편집배원, 영화감독을 주제로 하여 각 직업별로 장비와 도구, 하는 일을 그림을 곁들여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책에서 다루는 모든 직업의 배경과 장비는 실제 사진을 찍어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다시 그려서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 《어떤 꿈을 가졌니》 시리즈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꿈이 단지 꿈이 아니라 미래에서 이룰 수 있는 멋진 현실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