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유럽 소도시 가이드북 제2권
이번에는 동부와 중부 유럽이다!
유럽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소도시 여행 집중 탐구
2019년 유럽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는 바로 소도시 여행이다. 바쁘고 복잡한 대도시에서 벗어나 소소한 매력이 넘치는 유럽의 소도시들을 둘러보며 여유를 즐기는 여행이 대세다. 이 책은 가장 유럽다운 모습을 품고 있는 중부와 동부 유럽의 소도시들을 엄선하여 소개하며 기존의 유럽 여행과는 완전히 달라야만 하는 소도시만의 여행법과 노하우를 국내 최초로 소개하고 있다.
가성비 좋은 동부 유럽, 개성 있는 풍경의 동부 유럽 9개국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헝가리, 폴란드,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9개국의 50여 개 소도시를 완벽 분석했다. 관광 명소부터 전망 포인트, 거리 산책 코스에 이르기까지 알차게 소개한다. 거리 산책의 길잡이가 될 상세 지도와 추천 코스, 당일치기 여행을 위한 일정 안내 및 교통 정보까지 이 책 한 권이면 누구나 소도시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예술과 역사, 건축, 자연 등 다양한 테마를 품은 소도시 여행
포토제닉한 여행지, 아름다운 건축과 예술 작품, 태곳적 자연, 중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 영화와 소설, 그림의 배경지, 맛있는 유럽 음식과 맥주가 있는 곳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다양한 유럽 소도시들을 만날 수 있다. 1100여 컷의 아름다운 여행 사진은 소도시만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내 책을 펴는 순간 여행 욕구가 마구 솟아날 것이다.
소도시 여행자를 위한 맞춤형 교통 정보
대도시에 비해 교통이 불편한 소도시. 하지만 전혀 두려울 것은 없다. 기차와 버스, 페리 같은 대중교통부터 직접 운전하는 렌터카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소개해 나의 여행 패턴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도시별 상세 지도는 구글 지도만으로는 커버할 수 없는 디테일한 정보를 표시하고 있어 도보 여행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
소도시만의 차별화된 여행법과 노하우
20여 년 유럽 베테랑 여행작가의 축적된 노하우와 각종 팁들을 빠짐없이 공개한다. 기점이 되는 대도시에서의 근교 소도시 당일치기 여행법, 소도시 여러 곳을 묶어 여행할 때의 일정 설계 및 최적의 교통수단과 이동 방법 등 소도시 여행에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여행법과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개한다. 현지 여행 경험에서 우러난 정보들로, 인터넷 블로그나 SNS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들이다.